2024-04-25 04:30 (목)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 미니 신도시급 대단지!
상태바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 미니 신도시급 대단지!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2 0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난이 심화됨에 따라 실수요자들이 합리적인 분양가의 신규 아파트로 시선을 돌리고 있으며, 특히 전세난을 피해 내집 마련에 적극 나서려는 20-30대 젊은층의 수요가 돋보인다. 그런 가운데, 대우건설이 경기도 김포 풍무 2지구 24블록 1로트에 공급하는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는 전용 59-112㎡의 다양한 주택형의 아파트가 모두 2467가구 분양에 들어갔다. 김포풍무 2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35층 22개동 2,467가구 규모로 이뤄졌고, 다양한 전용면적으로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59㎡(269가구), 72㎡(563가구), 84㎡(1379가구), 100㎡ (132가구), 112㎡(124가구)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이 90%를 차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풍무 2차 푸르지오는 주부들을 위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치해 공간의 활용을 용이하도록 설계되었고, 편리한 생활 공간면에서 뛰어나다. 대표적으로 현관의 대형 수납 공간을 들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일부 타입에 한해 선택 옵션을 적용해 침실 4를 침실 또는 드레스룸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평면은 총 11개 타입 ▷59A-C ▷72A-B ▷84A-D ▷100 ▷112으로 구성되어 있다. 
 
72B 타입은 자녀방 앞에 알파룸을 배치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84A 타입은 선호도 높은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 통풍 등에 유리하다. 자녀방이 안방과 가까이 있어 자녀를 돌보기 편리하며, 현관 대형 수납공간과 광폭 주방이 적용됐다.
 
84B 타입은 안방 앞에 알파룸을 배치했으며, 침실과 드레스룸 중 선택 적용할 수 있다. 112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안방에 별도의 방 하나 크기의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되며, 주방은 광폭설계가 적용돼 고급스럽게 꾸며졌다. 대형수납공간(팬트리)와 유틸리티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강마루와 타일 중 원하는 바닥재를 선택할 수 있다.
 
‘김포풍무푸르지오 2차’는 기존 풍무동 생활권과 새로 형성될 풍무 역세권 중심상업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생활편의가 뛰어나며, 탁월한 거주 환경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도보로 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이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속속 들어설 예정이다. CGV 영화관 등 구도심의 편의시설과 김포시청, 김포공설운동장, 김포시법원 등 공공기관도 매우 가깝다.
 
뿐만 아니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 김포공항 등 초대형 쇼핑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도시철도와 김포 남부권에서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주거 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라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혁신초등학교인 신풍초등학교와 신설중학교(예정)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며 김포 3대 명문고라 불리는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로 통학이 가능하다. 이처럼 ‘김포풍무푸르지오 2차’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훌륭한 교육적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다. 단지 주변으로 조성되어 있는 최대 학원가도 눈에 띈다.
 
영유아들을 위한 180명 규모의 대형 어린이집도 단지내에 지어질 예정이며, 이런 교육환경은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의 강점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충분한 조경 면적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 있고, 김포 풍무2차 푸르지오의 조경면적은 4만 6000여㎡에 이른다.
 
최대 규모의 근린공원도 들어설 예정으로 힐링 포인트인 풍성한 녹음을 전하게 된다.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의 단지 내부에는 골든 에비뉴, 탁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수변 생태공원 골든레이크, 풍성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힐리포리스트,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 아쿠아가든, 자녀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길러주는 테마 놀이공간 키즈빌리지, 텃밭과 운동 시설로 구성된 어르신들을 위한 공간인 로맨스 가든이 조성된다.
 
단지내 피트니스 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체육관, 사우나,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등이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란 점이 ‘김포 풍무 2차 푸르지오’의 최대 강점이다.
 
두 정거장만 가서 서울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급행 전철을 이용하면, 여의도는 20분대, 강남권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도시철도가 완공된다면 서울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이동도 용이해진 사통팔달의 교통도시 김포가 된다.
 
김포풍무 2차 푸르지오는 교통의 요충지로 광역 통신망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로 서울 주요 지역이 단 몇 십분 안에 들어오는 초인접 주거지역으로 서울의 직장을 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마치 교육, 상권, 교통, 미래가치, 조망권 등 종합 선물 세트같은 ‘김포 풍무 2차 푸르지오는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은 가히 폭발적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인산이해를 이루고 있는 ‘김포 풍무 2차 푸르지오’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 호수 지정 경쟁이 치열하여 매우 혼잡하므로 사전예약이 필수라는 전언이다. 김포 풍무푸르지오 2차 아파트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연락처는 1566-5914이고, 분양가는 3.3㎡당 평균 1100만원 중후반대로 만나볼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