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40 (일)
아름답고 건강한 웃음 위해 만족도 높이는 성북구 치과 이스터치과의원
상태바
아름답고 건강한 웃음 위해 만족도 높이는 성북구 치과 이스터치과의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1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치아는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한 인체장기이다. 더불어 환한 미소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자신감을 갖게 하고 저작의 행복감, 정확한 발음에도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경제적인 여건이나 시간을 낼 수 없어서 조기치료를 놓치거나 발치 뒤 치아를 그대로 방치해 두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요즘에는 치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건강한 치아 못지 않은 치아를 가질 수 있게 됐다. 그러나 한번 시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임플란트는 치과의원 선택이 중요하다.
 
성북구임플란트치과로 유명한 성북구치과 이스터치과의원 이승윤 원장은 임플란트를 위한 완벽한 진단을 위해 미국 방사선 학회에서 임플란트 진단시 필수 진단자료로 인정되는 치과용 CT장비인 치과계의 혁명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브랜드 핀란드 플랜메카 ProMax 3D시스템을 통해 사랑니 발치 또는 임플란트 수술시 정확한 진단으로 신경손상예방, 정확한 골질평가와 골이식예측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 자가혈 골성장인자 PRP, PRF 추출기를 통해 임플란트 골이식시 사용되는 골이식재에 환자 자신의 혈액 속에 골성장인자를 추출하여 치조골이 좋지 않은 환자에게도 대학병원수준의 진료를 하고있다고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세렉 컴퓨터 CAD/CAM 시스템을 도입하여 세라믹 심미보철물의 치료를 당일 1시간 이내에 완성한다.
 
3D CAD/CAM 시스템은 치과 치료에 필요한 보철물을 컴퓨터를 이용해 디자인하고 첨단 밀링머신으로 제작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에는 치과 외부의 기공소에 보철물 제작을 의뢰하여 치아의 본을 뜨고 보철물 제작이 완성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1일-1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었고, 보철물이 완성된 후에도 다시 내원해 보철물을 치아에 맞추고 붙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런 과정이 시간과 비용을 늘이는데 큰 몫을 하였다.
 
그러나 치과용 3D CAD/CAM을 활용하면 환자 각각의 치아 상태를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3D로 컴퓨터 모니터에서 디자인을 하고 치과 내에서 당일 보철물 제작과정을 단축시켜 원가를 줄이고, 치료를 위해 여러 번 방문해야 했던 환자의 방문도 횟수가 줄어 결국엔 치료비 절감과 시간 절약이라는 두가지를 얻게 된 것이다.
 
CAD/CAM 시스템은 치과를 한 번만 방문하면 모든 보철치료를 완성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면접이나 유학,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 군입대 등을 앞두고 급하게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2015년 4월 1일부터 365일 연중무휴 주말치과진료를 시작한 서울일요일치과 이스터치과는 평일에 바쁜 많은 직장인들이 내원하고 있다. 월곡역치과 이스터치과에 내원한 진료 고객은 주말 진료는 평일보다 몇시간 단축 운영되긴 하지만 평일에 바빠 내원하지 못했던 환자들한테나 급한 치과 진료를 받아야하는 사람한테는 너무나 고마운 운영 시간이라고 전했다.
 
성북구 종암동 치과 이승윤 원장은 치과 선택시에는 치과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가 중요하므로 되도록 많은 케이스의 시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를 선택해야 하고, 시술할 임플란트의 종류와 방법 등을 본인 스스로 판단하는 것보다는 시술할 치과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고, 환자들의 치료 기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평소 치과 치료에 부담을 느끼고 있던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