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00 (목)
군산맛집 ‘황가네오리’에서 오리 한 마리 사냥!
상태바
군산맛집 ‘황가네오리’에서 오리 한 마리 사냥!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0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브랜드 중 사계절 내내 수요가 꾸준한 곳은 고기집이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오리가 사람의 기운을 보강해 주고 비위를 조화롭게 해주며 여름철에는 열독(熱毒)을 풀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를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온 몸이 피곤할 때 좋고, 중풍이나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며 빈혈을 없애는 효능도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높아 성인병 예방,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고 이 덕에 어린이부터 청소년, 노년층 등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이제는 사계절 국민건강보양식으로 자리 잡혀있다.

 
전북 군산시 나운동에 위치한 ‘황가네오리’(063-461-1210)는 군산오리고기맛집 이라 불리우며 그 명성을 이어가는 곳이다. 다른 곳들과는 차별화된 요리법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불린다.
 
메인요리인 옻오리백숙은 낙지와 녹두죽으로 조합한 음식으로 궁합이 좋다. 또한 한방오리백숙은 낙지와 녹두죽 인삼을 넣어 만들었고 전복삼계탕, 오리주물럭, 오리로스(소금구이-구은소금), 오리훈제(솔잎을 깔은 오리훈제) 등의 메뉴로 10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무엇보다 오리 전문점인 황가네오리에서는 오리 한 마리 정량 이라는 철칙을 제대로 지키고 있기에 다른 오리고기 전문점과 질과 양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도한다. 그래서인지 군산맛집 황가네오리는 고객들의 믿음과 신뢰로 운영되고 있다.
 
군산맛집 황가네오리의 곽순자대표는 메인요리 이외의 것들에도 하나하나 정성을 다하는데 11-13 가지의 밑반찬을 매일 시장에서 장을 보며 직접 만들어 푸짐하게 차리고 있다. 덕분에 한번 찾아온 사람들은 다시 또 찾아 올 만큼 군산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황가네오리 근처에는 군산은파유원지도 있어 주변을 관광하기에도 적합해 군산여행을 떠나온 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미식가들 사이에서 요즘 찾아다니며 먹는 오리고기를 이제 군산맛집 황가네오리에서 이색적이고 더 건강한 오리 요리로 사계절 보양식을 맛볼 수 있다.
 
황가네오리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인터넷에 군산모임, 계모임, 회식장소, 나운동맛집, 오리고기맛집, 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