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15 (토)
붉은튼살과 흰튼살이 함께 나타났다면, 동시 치료가 효과적
상태바
붉은튼살과 흰튼살이 함께 나타났다면, 동시 치료가 효과적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0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튼살은 변비, 골반불균형, 임신, 급격한 체중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튼살은 7년 전만해도 발생했다면 치료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치료방법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레이저의 치료방법의 발전으로 붉은 색을 가진 튼살 뿐만 아니라 오래된 하얀색 튼살까지도 치료가 가능해졌다.
 
붉은튼살은 1-6 개월 내에 보통 하얀튼살이나 갈색튼살, 패인 튼살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 하는게 좋다. 또한 붉은 튼살일 때 치료하면 그 효과가 더 좋아, 빨리 치료 하면 튼살 생기기 전 피부처럼 될 수도 있다.
 
붉은튼살은 붉은튼살 치료 레이저 중에서 명품기기인 ‘루메니스원’을 사용하여 치료할 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통의 혈관레이저로 치료할 시 시술 후에 멍이 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루메니스원은 시술시 거의 멍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시술 2-7일 후부터는 좋아지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통증과 붓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샤워가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만약 흰튼살로 바뀌었다면 과거에는 치료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축적된 임상 경험과 장비의 발달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는데, 튼살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아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치료인 ‘리폼(Reform)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폼법에는 변형된 섬유조직을 끊어 새로운 조직 생성을 유도하는 ‘드릴법(핀홀법)’과 ‘프락서널법’, ‘엠티에스’가 있다. 또 새로운 섬유조직의 생성을 유도하기 위해 재생주사, 줄기세포, 자가혈 피부재생술을 함께 시술하기도 한다.
 
특히 주름지고 위축된 피부로 바뀐 오래된 하얀 튼살은 울트라셀Ⅱ, 엠티에스를 이용한 리폼법 치료가 효과적이며, 재발도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급격한 체중 변화가 반복되면 튼살이 다시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소 체중 관리를 하는 것도 튼살 예방에 중요하다고 한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붉은튼살과 오래된 흰튼살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는 붉은튼살과 흰튼살을 동시에 치료해야 더 효과적이다. 특히, 다른 병원과 달리 튼살 부위에만 치료하는 울트라셀Ⅱ가 있어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 없이 튼살 치료가 가능하며 종아리, 허벅지 뿐만 아니라 엉덩이, 배, 가슴, 어깨, 팔에도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