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00 (토)
가을의 시작은 지리산 피아골의 천혜의 환경, 메이플밸리 펜션에서
상태바
가을의 시작은 지리산 피아골의 천혜의 환경, 메이플밸리 펜션에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9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산인 지리산, 지리산은 산 그 자체로도 온전히 아름다워 등산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 거기에 화개장터까지 맞닿아 있어 구례는 구경할 것이 끝이 없는 곳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새기는 발자국은 좀처럼 끊이질 않는다. 그런 아름다운 지리산을 여행하며 가을 풍경을 가슴 속 깊은 곳까지 담기 위해 찾는 펜션으로 특히나 입소문이 난 곳이 있다. 편의와 청결은 물론 재미까지 잡은 이 곳, 계곡과 산림으로 둘러싸여 몸과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지리산펜션 메이플밸리(010-9280-8706 / maplevalley.kr)이다.

 
메이플밸리 펜션은 메이플(Maple, 단풍)이라는 이름을 내포한 만큼 사계 중 특히 가을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한다. 전남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938에 있는 이 펜션은 총 14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세 개의 동으로 나뉘어졌으며, 각 컨셉에 따라 자신의 취향의 방을 선택할 수 있다. 2-4인실 10개, 4-8인실 4개로 작년 여름에 지어져 만들어진지 채 1년이 되지 않아 매우 깨끗하고 청결하다는 이곳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내관, 외관 모두 아름답게 만들려 많은 욕심을 부렸다.
 
특히 펜션 바로 앞 전경을 마주보며 설치된 바베큐장은 자연과 함께 맛있는 바베큐 파티도 가능해 인기가 엄청나다. 심지어 편의점도 함께 운영한다는 메이플 펜션은 혹시나 구비해오지 못한 물품들도 바로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 여행지에서 갑작스레 몸에 이상이 올지 모르는 고객을 위해 상비약도 비치했다. 매순간 고객들만을 생각해 노력하며 준비해온 결과다.
 
실내에는 룰렛, 젠가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각 방 TV는 올레 쿡 서비스를 신청해 두어 한 시라도 지루하지 않도록 하고 언제나와 같이 유지해야 하는 일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와이파이도 설치하는 센스를 보였다. 끝이 아니다. 사람이 많이 오가는 펜션이라는 점을 염두하여 처음 생겼을 때의 티끌 하나 없는 환경을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 초반부터 신중을 가하며 매일 침구를 일광 건조 하는 둥 대표의 엄격한 기준 아래서 안과 밖 모두 청결하게 관리한다고 한다.
 
지리산 피아골 펜션 메이플밸리의 가장 큰 장점은 주위에 펼쳐진 자연인데, 가까운 곳에 있을 건 다 있어 구경 한번 와보라는 그 유명한 화개장터가 있다. 또 화엄사가 15분 거리에 있으며 둘레길 노고단 7코스가 펜션 바로 밑에 있다. 10분이면 섬진강에도 갈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신경통, 산후통, 근육통에 효험이 있다는 수락폭포도 가까운 곳에 있다. 그 어떤 곳보다도 관광 목적의 여행객들에겐 최고의 곳이 아닐 수가 없다는 것이 갔다 온 이들의 후문이다.
 
가을은 사진에 담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이 주위 곳곳에 펼쳐져 가슴을 벅차게 만드는 자연이 펼쳐진 메이플밸리는 메이플과 마찬가지로 이름 속 밸리(Vally, 계곡)와 맞게 펜션 바로 앞에 피아골 계곡이 손을 뻗으면 닿을 정도로 가깝게 있다. 언제라도 계곡의 맑은 물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방에서도 산림 속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방마다 통유리 테라스도 넓게 설계되어 있다.
 
여행을 활동적으로 하는 것을 즐기는 이들까지 생각해 서바이벌, 레프팅 체험을 제휴 할인으로 저렴한 가격에서 이용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메이플밸리, 가을엔 밤 줍기 체험을 통해 어른은 물론 아이까지 그 누구보다 가장 가깝게 가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가을에 열리는 단풍축제로 시시각각 물드는 나뭇잎을 바라볼 수 있어 단풍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할 만하다.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 동안 블로그에 메이플밸리 소개글을 작성하면 5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는 메이플밸리는 전복죽을 단 돈 만원에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객실마다 전화를 설치해 건물 내 객실 간 통화가 가능하여 단체 동반 여행 시 서로간의 연락이 유리하기 때문에 특히나 단체 모임에 좋으며 가족(친척) 여행, 우정 여행, 커플 여행까지 모든 고객을 환영한다.
 
이렇게 힘들고 바쁜 일상을 벗어나 애써 여행을 떠난 이들이 메이플밸리를 선택해준 것에 대해 무한한 감사함을 느끼는 김용준 대표는 앞으로도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많은 성원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지리산 피아골 펜션 메이플밸리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인터넷에 단풍축제, 섬진강,구례, 계곡, 가족, 커플 ,단체, 펜션, 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