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40 (수)
입시 수능의 블루칩 일산 후곡의 건수학, 썬국어 전문교육 학원
상태바
입시 수능의 블루칩 일산 후곡의 건수학, 썬국어 전문교육 학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9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식의 경쟁력을 높이는 수학, 국어 전문 학원이 있다. 일산에서 입시 수학, 국어 교육 명문으로 자리 잡고 있는 건수학, 썬국어(blog.naver.com/ksgbest1/ 031-923-1218)다. 수학적 개념을 실생활에 적용하여 수학의 흥미를 높여주고 꼼꼼하고 자신 있는 강의로 완벽한 내신관리와 체계적인 국어수업으로 학생들과 함께 진행한다.  
 
건수학은 수학강사로 15년간 학원가를 열광시키던 김상건 원장이 일산서구에 특화된 수학 교육을 위해 오픈했으며 깐깐한 학부모님들의 입소문을 통해 이미 매달 추가 인원이 등록될 정도로 입지를 굳혔다. 건수학의 강점은 학부모의 심정을 이해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교육시간을 늘렸다는 점이다. 그 일환으로 모든 교재는 김원장이 스스로 만들고 무료로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수업진도를 제대로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들과 수업에 대한 복습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모든 수업은 동영상으로 촬영해 제공하고 있다.
 
수학은 개념이 중요한 학문이다. 때문에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고 반복학습으로만 가다보면 수학에 흥미를 잃게 되기 마련인데 이를 위해 김상건원장은 ‘개념을 알면 수학이 보인다’, ‘이것이 실생활 수학이다’ 등의 책을 집필했다. ‘학생을 위한 학원’을 모토로 건수학을 설립한 김원장은 건수학의 교재 또한 학생 맞춤형 교재로 단계별 실력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데, 수학 교육자로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학생에게 교육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인성 부분까지 고려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많은 학생들이 실생활 속에서 수학의 원리를 파악하고 수학의 가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심리적 요인과 공부 환경 등 복합적 상황을 분석하고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개념을 통해 수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교육하고 있다. 수학이 골치 아픈 과목이 아닌 지혜의 힘과 논리적 사고를 키우는 과목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학생들을 위한 정직한 학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일산 건수학 학원의 김상건 원장은 전했다.
 
썬국어는 일산 후곡 마을에 위치하며 정선미 원장을 통해 소수정예, 1:1 맞춤형 교육으로  중,고등학생의 국어 실력 향상과 성공적인 입시를 돕고 있다. 정원장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5년 여간 국어를 가르쳐온 베테랑 국어 강사다.
 
무작정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국어 성적이 잘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운을 뗀 정원장은 문학,비문학, 화법, 작문, 문법 등 국어는 공부해야 할 내용이 많다. 지문의 난이도도 학년이 올라갈수록 매우 높아지고 평소 어휘력, 독해력, 배경지식 등 탄탄한 국어 실력을 쌓지 않으면 수능 1등급은 매우 어렵다. 국어 실력은 일찌감치 학습을 통해 기본기를 다져놓으며 학습방식에 있어서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학습 상황을 고려한 개인 밀착형 교육이 효과적 학습방법이라고 밝혔다.

일산 후곡동의 썬국어 학원에서는 단계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데 고등부는 모의고사 위주의 학습과 내신을 대비한 교과 위주 학습을 병행하며 다양한 지문을 접하도록 해 모의고사에 대한 적응력과 국어 실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 자체 제작한 일취월장 교재를 활용해 한자성어, 속담 등을 적용한 지문과 수능 기출문제 등을 다뤄 보는 훈련도 함께 한다. 중등부는 문학과 비문학의 다양한 지문과 함께 내신 대비를 하며 고교 진학에 대한 준비를 한다. 중등부에서부터 기본기를 탄탄히 해놓는 것으로 고교 이후로까지 그 영향이 이어지게 만든다.
 
이렇게 학생들을 위한 학원으로서 알려지고 있는 일산서구 일산동 1083-1 대화프라자에 위치한 건수학, 썬국어는 시대를 어우르는 블루칩으로써 수학과 국어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를 키워 나가고 있다. 일산 후곡 학원 건수학, 썬국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터넷에 수능, 입시, 수시 ,수학, 국어,학원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