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효과와 심미성을 모두 갖춘 콤비교정 인기
상태바
효과와 심미성을 모두 갖춘 콤비교정 인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9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면접이나 취업을 대비하여 치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치아교정을 통해 불규칙한 치열을 가지런하게 만들어 아름다운 미소와 호감이 가는 첫인상을 만들기 위함이다. 일반적으로 첫인상은 3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결정되는데, 이 때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선 아름다운 미소가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름다운 미소와 호감이 가는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2-3년의 시간을 허비하기엔 부담을 느끼는 이들과 치아교정시 장착하는 장치가 외관상으로 좋지 않아 치아교정을 망설이는 이들 역시 상당수이다.
 
그래서 최근들어 젊은층에서 콤비교정이 각광받고 있는데, 콤비교정은 겉으로 쉽게 드러나는 윗니엔 치아 안쪽으로 장치를 부착하고, 비교적 덜 드러나는 아랫니엔 밖으로 드러나는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심미교정 방식이다. 콤비교정에 급속교정 방식을 더하면 그 치료 기간이 단축되는데 급속교정은 외과적 수술을 동원하여 치아교정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치아교정 방법이다.
 
하반기 취업면접을 앞두고 있는 박모씨(24,여)는 3개월 전 콤비교정 및 급속교정으로 유명한 강남의 한 치과를 찾아 콤플렉스였던 덧니를 개선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시작했다. 박모씨는 “처음엔 4개월 만에 치아교정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3개월이 지난 지금은 확신이 생겼다”며, “단기간에도 이런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는 치아교정 방법이 있다는 게 정말 다행이다”라고 치료 소감을 밝혔다.
 
콤비교정 및 급속교정으로 유명한 일레븐치과 최제원 대표원장은 “급속교정은 콤비교정 외에도 모든 치아교정 방법에 적용할 수 있다”며, “급속교정 방식으로 치아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치료가 끝난 후 발생할 수 있는 재발 가능성이 대폭 줄어든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최제원 원장은 “다만 급속교정은 치아교정에 외과적 수술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치과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를 동시에 수련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