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0 (금)
타임스테솔 수업으로 영어 홈스쿨링 문제 해결!
상태바
타임스테솔 수업으로 영어 홈스쿨링 문제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4.02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타임스테솔 수업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교생 540만 명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새 학년을 시작한다. 이에 많은 학부모들이 온라인수업에 대한 불안감을 나타내고 있다. 익숙하지 않은 온라인 수업환경이 학습 결손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집중력이 떨어지는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겐 온라인 학습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에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자녀 학습 공백에 대한 우려로 부모들 사이에서 홈스쿨링을 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엄마표 영어로 초등 저학년 자녀들에게 영어 홈스쿨링을 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학부모들에게 테솔(TESOL)수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 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배우는 과정으로 전문적인 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미국 등 영어교육 선진국에서 만든 국제영어교사 자격증 과정이다. 

타임스테솔 관계자는 “실제로 자녀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테솔(TESOL) 자격증을 취득하는 주부 수강생의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처음에는 단지 자녀 영어학습에 관심이 생겨 수강했던 주부 수강생들이 테솔(TESOL) 자격증 취득 후 영어공부방 운영 및 방과후영어강사, 영어놀이학교 등 영어관련 교육기관 취업 등 제 2의 직업 경력으로 활용하는 빈도가 늘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타임스테솔은 테솔(TESOL) 교육면에서 정통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 과정으로 진행을 하며 실무중심 위주의 소수 정예 수업으로 원어민 강사의 1:1 피드백 관리가 철저하다. 

최근에 온라인 테솔도 많아짐에 따라 온라인 테솔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지만 테솔(TESOL)은 영어교사 양성과정이니만큼 실제로 직접 현장에서 경험하고 부딪히면서 동료들과 강사의 다양한 의견 및 티칭 방법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타임스테솔에서는 테솔 전문가의 세심한 피드백을 수시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 수강생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도 공유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교수법을 활용할 수 있어 영어교육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비전공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타임스테솔 8주 과정 이수 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의 테솔(TESOL)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방과후교사 취업에 필수 자격증인 방과후 영어지도사 1급 자격증도 별도의 비용 없이 취득 가능하다.

타임스테솔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인해 자녀 영어교육을 직접 해보고 싶은 학부님이 늘어난 만큼 코로나 19 극복에 동참하고자 수강생들에게 수강료 할인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고 밝혔다. 

현재 타임스테솔 교육원에서는 테솔(TESOL), 어린이테솔(TESOL FOR CHILDREN) 주중, 주말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무료 레벨테스트와 수업료 할인혜택 등 다양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타임스테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