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04:25 (화)
쿠콘–엔터플, 금융 오픈API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상태바
쿠콘–엔터플, 금융 오픈API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31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현 쿠콘 대표(사진 중간 왼쪽)와 박현민 엔터플 대표(사진 중간 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촬영하고 있는 모습
김종현 쿠콘 대표(사진 중간 왼쪽)와 박현민 엔터플 대표(사진 중간 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쿠콘(대표 김종현)은 오픈API게이트웨이 솔루션 전문 기업 엔터플(대표 박현민)과 ‘금융 오픈API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쿠콘을 이용하는 기업 및 기관에 안정적인 오픈API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이데이터 산업시대에 쿠콘의 금융 오픈API플랫폼을 금융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쿠콘 측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금융API비즈니스 노하우와 엔터플의오픈API 게이트웨이 관련 신기술 융합을 통해 어떠한 서비스라도 빠르게 연계하여, 이제까지 없었던 금융 오픈API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엔터플과 함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쿠콘은 엔터플과의 제휴협약 체결로 쿠콘이 보유한 금융 오픈API플랫폼의 혁신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플랫폼 제공을 자신하고 있다. 올해 카드사, 보험사를 비롯하여 캐피탈, 저축은행에 금융 오픈API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며, 향후 마이데이터사업자에게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쿠콘과 엔터플의 오픈API기술을 결합하여 다각도로 전략적이며 장기적인 협력을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이번 협약으로 금융 오픈API 플랫폼 시장과 앞으로 열릴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으로 더 활발해질 오픈API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쿠콘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정부의 오픈API활성화 정책에 따라 향후 정립될 시장표준에 쿠콘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