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45 (토)
네오위즈, 게임 개발 가속화 위해 아마존웹서비스 전면 이전
상태바
네오위즈, 게임 개발 가속화 위해 아마존웹서비스 전면 이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3.19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국내 게임제작사 네오위즈가 자사의 기술 인프라를 AWS로 전면 이전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기존의 데이터센터를 폐쇄하고, 자사 주요 게임들과 주요 게임 포털 웹사이트인 ‘피망’ 운영에 사용되는 천여 개 이상의 서버를 포함, 전체 온프레미스 자원을 AWS 클라우드로 이전한다. 네오위즈는 AWS가 가장 높은 신뢰성과 확장성을 가진 인프라를 제공할 뿐 아니라 방대한 게임 고객의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가장 광범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채택했다.

네오위즈 측은 이번 AWS 클라우드로의 전면 이전을 통해 기술 인프라 운영비의 30% 절감과 보다 빠르게 게임 플랫폼을 신규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네오위즈는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러닝, 컨테이너 분야에 다양한 AWS 신규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면 이전을 통해 상용 데이터베이스를 오픈소스로 전환하며, 기존의 데이터베이스들을 아마존 오로라와 아마존 레드시프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AWS 코리아 마이클 최 대표는 “전세계 게임업계 선도 기업들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개발 및 운영 환경을 구현해 고객에게 새로운 혁신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해온 검증된 역량을 보유한 AWS를 선택하고 있다. AWS는 고객의 글로벌 운영에 필요한 신뢰성, 안정성, 확장성을 보장하는 가장 광범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AWS는 네오위즈의 AWS로의 올인 결정을 기쁘게 생각하며, 네오위즈의 혁신 여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AWS의 광범위한 서비스는 모든 규모의 게임사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배태근 본부장은 “AWS가 우리의 게임에 어떻게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지를 확인했다. 나아가 게임 개발 가속화, 비용 절감, 혁신적인 서비스,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새롭고 확장 가능하며 고성능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AWS로 전면 전환을 결정했다. AWS 서비스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함으로써 신규 인프라 자원할당에 신경 쓰는 대신 혁신적인 게임 개발에 몰두할 수 있어 성장을 유지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