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35 (수)
법무법인 테헤란 길인영 변호사, “상간녀위자료, 핵심은 증거수집”
상태바
법무법인 테헤란 길인영 변호사, “상간녀위자료, 핵심은 증거수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3.19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결혼정보회사에서 이혼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여기서, 이혼을 진행하게 되는 결정적인 사유로 ‘배우자의 외도’가 20.2%를 차지하며 2위를 차지하였다. 부부 사이에서 상대방이 외도를 저질렀다면 높은 확률로 이혼을 결심하게 된다는 것이다.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배우자의 외도행위에 대해 형사적 처벌을 내리는 것이 어렵게 되었다. 그렇지만, 민사상 손해배상청구소송을 통해 외도행위를 저지른 배우자와 상간자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 있다. 민사상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핵심은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배우자의 외도행위가 발생한 상황에서 이성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기는 어렵다. 실제로 감정적인 대처로 배우자가 증거를 인멸할 기회를 주기도 하며, 불법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증거를 수집하여 불이익을 받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상간녀위자료를 위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증거수집을 어떻게 진행 하느냐에 따라 상간녀위자료가 달라지게 된다. 길인영 변호사는 “증거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불법적인 행위가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불법적으로 획득하게 된 증거는 소송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핵심적인 증거는 굉장히 중요하다. 이러한 핵심증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길인영 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상간녀위자료를 위한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핵심적인 증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증거보전신청을 활용하며, 모텔 및 사업장의 CCTV 자료를 적극적으로 확보하여 의뢰인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대형 로펌에서 오랫동안 실무적 경험을 쌓아온 이수학 대표 변호사를 중심으로 하여 분야별로 실력을 갖춘 변호사들이 함께 모여 설립한 종합 로펌이다.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의뢰인의 비밀보장을 철저히 준수하며, 의뢰인의 문제에 대해 1:1 변호사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상의 법률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뢰인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는 법무법인 테헤란과 상담을 진행하고 싶다면 이혼그리고봄 상담센터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를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