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35 (금)
나무기술, 신한은행에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상태바
나무기술, 신한은행에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13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기술(대표 정철)이 컨테이너 기반의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를 신한은행에 공급했다고 13일(금) 밝혔다.

나무기술은 주사업자인 KT DS와 신한은행 AI 코어 플랫폼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여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 구축, AI 개발 및 운영환경 고도화, 빅데이터 및 내부 시스템 연계, 통합 포털 환경을 구현했다.

신한 AI 플랫폼(SACP)은 자체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해 AI 서비스 개발부터 운영까지 일괄적으로 자동 처리하는 프로세스로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업무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다.

칵테일 클라우드는 일체형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AI, 빅데이터, IoT 등의 다양하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배포,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속 통합/배포(CI/CD)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개발 시 자원 낭비가 일어나지 않도록 했으며, 직관적인 웹 GUI를 제공하여 최적의 AI 통합 개발 환경을 구현했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칵테일 클라우드는 급변하고 있는 금융권 디지털 플랫폼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라며 “프라이빗 클라우드뿐 아니라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형태로 진화할 수 있는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