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55 (금)
고기집창업 주도하는 ‘맵돈’ 매출 어느 정도인지 보니…
상태바
고기집창업 주도하는 ‘맵돈’ 매출 어느 정도인지 보니…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4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집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가장 최신 유행인 음식 문화를 볼 수 있는 SNS상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맛집이라면 거의 다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남녀노소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규모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매운갈비찜전문 프랜차이즈가 있다. 매운 갈비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맵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맵돈 안산 본점은 지난해 8월 오픈, 매운 갈비찜의 대표주자로 사랑을 받고 있다. 매콤한 청양소스로 양념한 갈비찜과 깊은 맛의 국물이 만난 조합은 가히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매장은 항상 안은 물론이고 밖에도 긴 행렬이 이어진다.
 
이런 인기에 다양한 창업채널에서 맵돈을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꼽으며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실제로 맵돈의 안산 본점은 그렇게 크지 않은 가게지만 최고 일 매출 1,000만 원 이상을 기록하며 소자본 창업의 강자로 꼽히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열렬한 지지와 함께 외식업계의 블루칩으로 주목을 받으며, 유사한 매운 갈비찜 업체가 생겨나고 있다. 이에 맵돈는 자신만의 특제 레시피를 사용해 다른 업체와의 차별성을 둔다. 맵돈의 일명 ‘쪽잠 레시피’는 다른 업체에서는 맛볼 수 없는 개성으로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맵돈 관계자는 "유사 업종의 지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자사는 독특한 레시피 덕분에 그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있다. 앞으로도 계속 고객을 만족시키키 위해 최고의 서비스와 맛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맵돈은 각 매장이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으며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인테리어 노마진, 점주자율시공가능, 10호점에 한해 로열티 평생 면제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한 점주는 “여러 갈비찜 전문점을 찾아다니며 직접 조사한 결과, ‘맵돈’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일단 다른 어느 곳보다 맛이 있었다”라고 창업을 결심한 계기를 설명했다.
 
맵돈의 창업절차 및 개설비용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mapdon.co.kr) 또는 전화(1899-883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