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0 (목)
KT텔레캅-구로경찰서, ‘여성이 안전한 구로구’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T텔레캅-구로경찰서, ‘여성이 안전한 구로구’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09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안심구역 선정, 공동 순찰활동 전개 등 여성범죄 예방활동 실시
구로경찰서-KT텔레캅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김영일 KT텔레캅 서부본부장, 이병귀 구로경찰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구로경찰서-KT텔레캅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김영일 KT텔레캅 서부본부장, 이병귀 구로경찰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텔레캅(사장 정준수)이 구로경찰서와 ‘여성이 안전한 구로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추진된 이번 업무협약으로 구로경찰서와 KT텔레캅은 치안인프라 공유를 통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력 치안 체계를 구축해 지역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지리적 프로파일링, 112 신고관리시스템 등을 활용해 구로구 관내 성범죄 고위험 지역을 분석하여 선제적인 여성대상 범죄 예방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성범죄 고위험 지역을 여성안심구역으로 선정하여 양 기관이 합동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순찰활동을 펼친다. 기존에 순찰활동을 하던 경찰 인력과 더불어 KT텔레캅 출동대원을 여성안심구역에 추가로 거점 배치하고 공동 순찰 활동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구로경찰서, KT텔레캅, 지역 자율방범대 등 민간단체가 함께 민·경 합동 순찰대를 구성하여 효율적인 순찰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등 빈틈없는 범죄예방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KT텔레캅 옥승주 출동서비스팀장은 “여성범죄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됨에 따라 민-경이 함께 지역사회 약자 보호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KT텔레캅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