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50 (목)
안랩, 2020년 조직개편 및 신임 연구소장 영입
상태바
안랩, 2020년 조직개편 및 신임 연구소장 영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06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권치중)이 '차세대 융합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연구개발인력을 모두 연구소 조직 내로 통합하는 R&D 중심의 조직 개편과 신임 연구소장 영입을 골자로 하는 2020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통합 연구소 조직 운영으로 R&D 조직 내 인력의 운영 효율과 자율성을 높이고 고객관점에서 안랩의 기술혁신을 이끌 신임 연구소장을 영입하여 안랩의 '차세대 융합보안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차세대 융합보안역량 강화'로 개발한 보안기술을 스마트 공장, 스마트 시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과 접목하여 보안사업의 영역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안랩은 미래성장기술 확보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TI(위협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보안, OT(운영기술)보안, 블록체인 등의 4대 도전 과제와 AI(인공지능)-머신러닝(기계학습) 등 혁신과제 달성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안랩에 합류한 전성학 연구소장(전무)은 현대정보기술, 동양화학그룹 OCI 정보통신연구소를 거쳤으며 2004년 안랩에 입사하여 7년 가까이 근무했다. 안랩 근무기간 중 기반기술팀장, 선행기술 Unit장, ASEC센터장, 소프트웨어개발실장 등을 역임하며 안랩의 보안기술 개발을 이끌었다. 이후 2011년 6월에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에 입사하여 3개사의 정보보안최고책임자와 현대캐피탈 5개 해외법인 정보보안 총괄 업무를 수행해왔다.

강석균 CEO는 “전성학 신임 연구소장(전무)은 전문보안기업과 고객사를 넘나들며 정보보호 최일선에서 15년 넘게 근무한 정보보호 전문가다”라며 “안랩은 차세대 융합보안 역량강화를 위한 R&D중심의 조직개편과 신임 연구소장 영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