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10 (목)
통영 대표맛집, 가을 여행코스로 가볼만한곳 통구미 횟집
상태바
통영 대표맛집, 가을 여행코스로 가볼만한곳 통구미 횟집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4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하면 아름다운 한려수도와 이순신 장군을 기념하는 충렬사도 유명하지만, 남해안에서 갓 잡아올린 신선한 회와 해산물도 놓칠 수 없는 것들 중 하나다.
 
통영 여객터미널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통구미 횟집’은 대표 관광지인 동피랑 마을과 새병관, 해저터널, 윤이상 기념공원 등 관광 명소가 가까이에 있어 여행을 마친 후 고픈 배를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곳에서는 주방장 경력이 있는 오너 셰프가 직접 재료 수급과 요리 등 전 과정을 맡고 있어 다른 관광지 횟집과는 달리 맛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구미 횟집에 들어서면 2층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탁 트인 남해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본 회정식은 1인당 2만원이며, 모듬회는 2인 기준으로 6만원, 3인 8만원, 4인 10만원에 즐길 수 있다. 해물탕 등 사이드 메뉴가 따라 나오는 스페셜 모듬회는 2인 10만원, 3인 12만원, 4인 14만원이며 인원에 따라 반찬 가짓수가 조금씩 늘어난다. 도다리나 감성돔, 참돔, 농어, 능성어 등 현지가 아니면 맛보기 힘든 다양한 자연산 회도 시가를 기준으로 맛볼 수 있다.
 
점심 시간에 이곳을 찾는 고객이라면 합리적인 가격에 각종 식사류를 만날 수 있다. 여름 별미 물회는 1만5000원, 멍게비빔밥과 회덮밥은 1만2000원이며, 초밥과 매운탕은 1만5000원에 판매된다. 특히 여름이 제철인 멍게비빔밥은 비린 맛이 전혀 없이 신선한 맛과 향기로 여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이다.
 
다양한 스키다시도 통구미 횟집의 자랑거리다. 식전에 입맛을 돋우기 좋은 생마를 비롯해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표고명이말이, 가자미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콘치즈, 미더덕과 비슷한 오만둥이 무침, 묵은지, 야채 샐러드, 간장게장, 새우장, 오리훈제 샐러드 등 다채로운 메뉴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주차는 가게 바로 주변 여객선 터미널에 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단속을 하지 않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통영 대표맛집 통구미 횟집은 경상남도 통영시 항남동 151-86 (도로명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247)에 자리잡고 있다. 예약문의는 전화(055-645-6669)로 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