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5 14:20 (토)
모니터랩, SECaaS플랫폼 기반 시큐어웹게이트웨이 서비스 출시
상태바
모니터랩, SECaaS플랫폼 기반 시큐어웹게이트웨이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02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Global Region, 40개 Datacenter 인프라로 글로벌 보안 서비스 제공
AIONCLOUD 글로벌 서비스 노드
AIONCLOUD 글로벌 서비스 노드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에 시큐어웹게이트웨이(이하 SWG) 서비스를 신규로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AIONCLOUD의 SWG 서비스는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던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와 동일한 기능을 클라우드 상에서 낮은 비용과 쉬운 설정으로 구현 가능하게 해준다. URL필터링으로 유해사이트, 비업무사이트를 차단하고, 악성코드 탐지로 악성코드의 유입도 차단한다. 개인 정보나 내부 문서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DLP 기능도 제공하며, 별도의 시스템 설치 없이도 자체 암호화, SSL 트래픽 제어(HTTPS) 등 모든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어플라이언스가 아닌 AIONCLOUD의 클라우드 SWG를 이용하면 기존 성능-장애 관리, 로그 관리 등에 대한 막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클라우드 SWG는 Forward Proxy로 구성돼 본사 또는 지사에서 PAC(Proxy Auto Config) 및 라우팅 설정만으로 트래픽을 클라우드로 전달한다. 이로써 복잡한 인터넷 관문 라우팅의 문제가 해소되고, 사용자의 트래픽이 저장되지 않는 Diskless 구조로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세부적인 정책 제어도 쉬워진다.

AIONCLOUD의 SWG는 멀티태넌시 기반의 보안 서비스 플랫폼으로 16개 Global Region과 40개 Datacenter 인프라로 글로벌 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지리적 영향을 받지 않고 전세계 어디에서든 접속해 동일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모니터랩 윤승원 상무는 “향후 모니터랩은 ‘AIONCLOUD’에 NGFW(차세대방화벽), IPS(침입방지시스템) 등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까지 확장 제공해 글로벌 보안 서비스 리더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