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4 14:40 (금)
한국해킹보안협회, Secure Korea 2015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해킹보안협회, Secure Korea 2015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5.09.03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0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한국해킹보안협회는 오는 9월 10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Secure Korea 2015’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코리아 컨퍼런스는 국회 과학기술기술혁신포럼(서상기 대표의원)과 한국해킹보안협회가 공동주최하여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정보보안 컨퍼런스다.
 
협회 측은 “해킹보안 및 정보보호에 관심을 갖고 있는 IT보안관리자 및 실무자, 기업체 관계자, 일반인과 학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킹 보안과 사이버 상에서의 보안의식 고취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행사의 주요프로그램은 최근 이슈화 되었거나 정보보안의 중점과제로 역량을 집중시켜야 할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올해는 주제를 'IoT 환경 및 핀테크 도입확산에 따른 정보보안 과제와 발전 방안'으로 해 IT융합 환경에서의 보안 이슈를 다룬다.
 
주요 발표내용은 다음과 같다.
-K-ICT 시큐리티 발전전략 (미래창조과학부 정한근 국장)
-IoT 시대, 우리에게 정보보호는 있는가 (성균관대학교정태명 교수)
-최근 해킹사고 사례 분석을 통한 사이버 위협과 대응  (KISA 박순태 실장)
-IP Cam으로 바라본 IoT 취약점 시연  (순천향대학교 시큐리티퍼스트)
-정보보호산업 진흥법과 보안 산업의 과제  (테크앤로법률사무소 구태언 변호사)
-핀테크 보안기술, 간편하고 안정한 인증  (ETRI사이버보안연구본부 최대선 실장)
-해킹의 새로운 악성진화, 랜섬웨어의 실체  (이노티움 이형택 대표)
-정보화역기능 예방을 위한 사이버인성 함양 NIA (김봉섭 팀장)
-무선 시대 도래에 따른 보안 대응방안 (코닉글로리 곽병기 과장)
 
또한 시큐어코리아 대상 시상을 진행하며 해킹보안 및 정보보안의 4개 부문(교육, 공공, 기업, 개인)에 대하여 기여한 공로자 및 단체를 추천받아 대상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시큐어코리아 컨퍼런스 참관 신청은 한국해킹보안협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시면 무료로 참관하실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