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6 01:45 (일)
파이어아이, ‘RSA 컨퍼런스’서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발표
상태바
파이어아이, ‘RSA 컨퍼런스’서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25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기능 및 솔루션 더해 클라우드 보안 고객 가치 확장

파이어아이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RSA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파이어아이 힐릭스 플랫폼’의 기능 확장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슬랙 같은 협업툴을 보호하는 ‘파이어아이 메시징 시큐리티’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혁신 서비스가 이번 발표에 포함됐다.

파이어아이 힐릭스는 UEBA(User and Entity Behavior Analytics)로 사용자 행동을 분석해 기존 클라우드 보안 제어가 놓칠 수 있는 영역의 위협까지 식별할 수 있다. 힐릭스에 기능으로 탑재된 UEBA는 머신 러닝을 통해 행동 기준치를 설정하고 해당 범위를 벗어난 위험 요소에 대해서는 경고를 보낸다. 새로운 보안 모니터링은 위험 개체를 식별하고, 내부 위협 및 후속 위험요소, 기타 일반적 클라우드 위험성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한다.

파이어아이는 작년 10월 파이어아이 디텍션 온디맨드를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조직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악성 콘텐츠를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는 사이버 보안의 최전선에서 얻은 인사이트부터 다이내믹 분석, 머신 러닝, 클라우드, SOC, SIEM에서 발생되는 위협뿐만 아니라, 웹 애플리케이션 혹은 클라우드 파일 보관소에 저장된 파일까지 다양한 위협을 식별한다.

파이어아이 디텍션 온디맨드 고객은 힐릭스에서 바로 실행하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통합으로 해당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분석을 원하는 고객은 클라우드에 저장된 콘텐츠를 디텍션 온디맨드에 전송하면 힐릭스 내 활동에 대한 자동 생성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래디 서머스(Grady Summers) 파이어아이 제품 및 고객 성공 부문 부사장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조직 수가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는 높은 유연성에 대한 장점이 있지만, 보안은 해결해야 하는 이슈로 가장 어려운 과제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시성 확보가 핵심이다. 파이어아이가 이번에 새로 공개하는 보안 기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이용 환경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