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4 04:55 (목)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포킷(POKIIT)’, 쉽고 편리한 기능으로 주목 받아
상태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포킷(POKIIT)’, 쉽고 편리한 기능으로 주목 받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20 2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 간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디지털 자산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와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이를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의 수요 또한 꾸준히 늘고 있다.

이처럼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전문적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렇게 많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블록체인 개발사 글로스퍼(GLOSFER)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 ‘포킷(POKIIT)’이 다양한 기능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포킷은 휴대전화 번호를 이용한 토큰 송금 기능과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예정)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휴대전화 번호를 이용한 토큰 송금은 수수료가 무료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 보관만으로도 디지털 자산을 분배 받을 수 있는 스테이킹 기능과 별도의 스냅샷 없이 메인넷을 가진 디지털 자산의 거래소 상장 제한 환경을 해결하는 크로스 스왑 기능 등은 포킷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 참여 비율에 따라 디지털 자산을 보상 받을 수 있는 에어드랍 서비스와 단순 보관만으로 디지털 자산을 일일 정산 및 분배 받을 수 있는 스테이킹 기능, 그리고 별도의 스냅샷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메인넷 디지털 자산의 거래소 상장 제한 환경을 해결한 크로스 스왑 기능 등은 포킷이 가진 강점들이라고 할 수 있다.

포킷 관계자는 “현재 하이콘, 와플, 지퍼, 오브스, 위홈, 이브이지 등 10여 개 디지털 자산이 리스팅 되어 있으며, 더욱 폭넓은 생태계 확립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리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포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