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5 (금)
티포트㈜와 호텔프롭㈜, 업무제휴협약 체결
상태바
티포트㈜와 호텔프롭㈜, 업무제휴협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2.04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포트㈜ (대표이사 오현석)와 호텔프롭㈜(대표이사 김홍열)는 숙박통합예약관리솔루션 “ONDA” 와 숙박온라인세일즈솔루션 “HOSS” 간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한다. 

양사는 숙박 예약과 세일즈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며 쌓은 업력을 바탕으로 향후 공동 마케팅, 양사의 솔루션 고도화, 숙박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시스템과 상품 개발을 위해 업무 제휴를 맺는다. 본 협약을 통한 솔루션 개발과 시스템 고도화로, 객실 판매의 핵심인 온라인 채널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티포트는 중소형 숙박업소의 판매와 관리를 도와주는 클라우드 기반 통합 예약관리 플랫폼 ONDA를 개발/제공하는  숙박 전문 IT 기업으로, 17개국가 4만7천여개의 숙박업소 파트너를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4만여 GDS 판매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온다는 전체 숙소의 97% 정도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IT기술이 취약한 중소형 숙박업소에 꼭 필요한 맞춤형 IT솔루션으로 국내 숙박업계의 IT 효율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여행과 숙박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호텔프롭은 호텔의 가치를 높이는 종합솔루션 제공 기업을 표방하며, 호텔 개발 단계부터 세일즈 마케팅에 이르는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한다. 

호텔프롭㈜의 김홍열대표에 의하면 최근 몇 년간 사드사태 등 대외변수로 수익성이 악화된 호텔 시장에 효율적인 온라인세일즈 솔루션 도입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OTA(Online Travel Agency) 가격전략, 채널전략의 실행을 통한 매출극대화 솔루션인 호텔프롭의 “HOSS”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