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55 (목)
반영구화장학원 올반반영구아카데미, 취업 걱정 없는 반영구화장 배우기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반영구화장학원 올반반영구아카데미, 취업 걱정 없는 반영구화장 배우기에 도전하세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1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아이의 엄마인 L씨(36세)는 요즘 매일이 즐겁다. 3년 전 첫째 아이가 유치원에 가게 되면서 가계 부담이 커지자 직장을 알아봤지만 마땅한 일자리를 찾기 어려웠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반영구화장 아티스트가 특별한 자격 제한이 없으면서 일정 과정을 수강하면 안정적인 소득원이 된다는 소식을 듣고 반영구화장학원을 다니게 됐다.
 
“1년간 꾸준히 반영구화장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반영구화장의 매력을 느끼게 됐고,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됐어요. 저도 누구 못지 않은 전문가가 되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L씨의 말이다. 이처럼 최근 반영구화장 아티스트가 청년 취업준비생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성형에 비해 안전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얼굴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어 화장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은 20-30대 여성 직장인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과 남성들의 선호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미용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 반영구화장 시장 규모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반영구화장 아티스트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영구화장 아티스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반영구 화장은 의료법상 의료행위로 분류되기 때문에 전문 의료인과의 협력지도가 필수이며 반영구화장학원의 커리큘럼을 거쳐야 한다. 특히 병원이나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교육이나 시술을 받을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잘못된 교육을 받고 시술을 할 경우 단순한 부작용 뿐만 아니라 C형간염, 매독 등 각종 전염병에 노출될 가능성도 커 학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옵티마반영구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올반반영구아카데미’는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1:1 교육 시스템을 적용하여 반영구화장 배우기에 적합한 교육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모든 수강생은 실습교육 전에 피부학, 색체학, 메이크업학, 소독과 위생 등의 기초이론수업과 장비 교육법을 받은 후 눈썹디자인, 반영구화장테크닉, 반영구화장제품 사용방법, 영업홍보활동 등 실무수업을 거쳐 반영구화장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또한 교육 기간 내 (사)반영구화장 미용산업협회가 발급하는 자격증 획득 및 각종 미용대회 참가를 통해 뷰티라이너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교육 이수 후에도 지속적인 수강생 관리와 기술 교정을 실시하고 있다
 
올반반영구아카데미 관계자는 “취업 준비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반영구화장을 제대로 배우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다양한 실습 과정을 마련했다”며, “모든 강사진이 현재 실무 현장에서 전문적인 시술을 하고 있어 현장감 넘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반반영구아카데미의 교육 및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eautyacademyi.com)를 참조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