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0 (금)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특화된 스마트러닝 시스템으로 학위 취득 부담 줄여
상태바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특화된 스마트러닝 시스템으로 학위 취득 부담 줄여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8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끝없는 자기계발과 경력을 쌓고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생업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자격증 취득 정도에서 그치고 있지만 많은 이들이 현대 사회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학력에 대한 열망이 크지만 부담이 만만치 않다. 이렇게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자들에게는 시간 및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스마트러닝 도입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PC와 동일한 환경으로 모바일에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학업이 본업이 아닌, 직장인 또는 기타 다른 공부를 병행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도 편리한 시스템이다.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든 수강을 할 수 있는 장점 뿐만 아니라 공지사항, 학기스케쥴, 학사일정, 각종 일정들을 확인할 수 있어 직접 학교에서 수강하는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불안함을 없애주고 있다.
 
또한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이용하는 수강생의 대부분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없기 때문에 놓칠 수 있는 정보나 개인별 맞는 학습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해주었다.
 
특히 유학, 편입, 이직을 위해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수강생들에게 가장 큰 이점은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시켜 졸업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가 수여되고 학위 취득 후 일반, 학사 대학편입이 가능하며 각 대학의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진학 이 가능한 자격이 주어진다는 점이다.
 
또한 수강생들이 중앙대학교의 일원이라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원격평생교육원에 등록하면 중앙대학교 학생증이 발급되고 도서관 이용 및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졸업 후에는 중앙대학교 졸업증명서가 발급되고 총동문회 가입도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한 수강생은 “현재 일을 하고 있어 학업 병행이 쉽지 않은데 원격평생교육원의 다양한 지원과 혜택으로 마음 편하게 공부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해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생들을 위한 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2015학년도 2학기 모집 중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입학 홈페이지(emecca.cau.ac.kr)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전화(02-820-6548)로 문의하면 1:1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