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35 (수)
모두가 따라해보는 김치찌개, 시큼함 없애려면?
상태바
모두가 따라해보는 김치찌개, 시큼함 없애려면?
  • 김제연 기자
  • 승인 2020.02.04 0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평소에 식사할 때, 외부에서 밥 먹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수 많은 메뉴 중에서도 김치찌개를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다같이 즐길 수 있다고 여기고 선택한다.

이런 현상은 또 이렇듯 가장 보편적인 식사메뉴 김치찌개는 우리에게 가장 대중적인 서민음식으로 인식돼,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이 다양하게 알려지기도 한다.

이정도로 더불어 이정도로 가장 보편적인 식사메뉴 김치찌개는 많은 사람들이 찾은 식사메뉴로 최근 많은 방송에서도 여러 방법을 소개했는데 '집밥백선생' '골목식당' '수미네 반찬' '강식당' 등 공개됐다.

아울러 특히 가장 보편적인 식사메뉴 김치찌개는 보통 많이 쓰이는 돼지고기나 꽁치, 고등어, 참치 등 여러 식재료로 만들 수 있어 인기 반찬으로 꼽힌다.김치찌개를 끓일 때 활용되는 보편적인 재료는 돼지고기라고 할 수 있다.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과 기름기를 잡아줄 김치가 함께 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때문이다.

또한 간편한 집밥 레시피를 알려주는 백종원은 돼지고기로 김치찌개 만드는 법을 공개한 적이 있다.

백종원의 비법은우선 김치와 목살이나 삼겹살 등 돼지고기, 양파, 두부, 대파, 풋고추, 쌀뜨물, 다진 마늘, 국간장, 새우젓, 고춧가루를 준비해야한다.모든 준비를 마쳤다면 대파, 양파와 두부, 풋고추를 한입크기로 썰어준다.

그 다음 돼지고기는 작게 썰고 쉰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이후 이 모든 것을 냄비에 넣고 쌀드물이나 육수를 넣어 끓이면 집밥으로 안성맞춤인 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먹을 수 있다.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라 할지라도 끓인지 오래되거나 요리를 잘못하면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찌개에서 쓴 맛이 난다면 김치찌개 육수에 멸치를 활용한다면 수분이 없는 멸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김치찌개를 끓일 때 된장도 풀어 주면 돼지고기 잡내 또는 생선 비린내 없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김치찌개 싱거울 때는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새우젓 등으로 간을 맞춰주면 된다.

소금을 조금 넣는 것도 방법이다.

또 김치찌개 신맛 없애는 방법은 설탕이 방법이 될 수 있고 양파를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