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00 (토)
콧볼축소, 화살코 교정, 미스코, 에버코 비절개 코성형 인기
상태바
콧볼축소, 화살코 교정, 미스코, 에버코 비절개 코성형 인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8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 남성, 최근에 가장 많이 받는 시술 중 하나는 비절개 코성형으로 코를 예쁘게 만드는 시술이다. 과거 무조건 코를 높이는 코성형에서 벗어나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자기 얼굴에 알맞은 코를 예쁘게 만드는 비절개 코성형 시술이다.
 
루체아성형외과에서는 “일반적으로 코성형의 경우에는 절개를 통해 보형물을 넣는 방법에서 불편과 부담감이 가질 수밖에 없다. 비절개 코성형 시술인 하이코, 에버코, 미스코, 이지코, 더블타이, 코필러, 등은 코성형 수술한 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주로 코끝을 올리거나 콧등과 콧대를 높일 때 적합한 시술이다. 또한, 더블타이는 콧볼 축소나 화살코를 교정할 때 적용되는 비절개 코성형 시술이다”고 전했다.
 
또한 루체아성형외과에서는 “비절개 코성형의 단점은 하이코, 에버코, 미스코, 이지코, 더블타이, 코필러 등의 적용은 정상적인 코 모양에서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가능하며, 코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심하게 휜 코나 굴곡이 큰 매부리코는 코뼈절제술이나 절골술을 병행하여야 하며, 들창코는 연골절제나 연골이식술 등으로 코성형 수술로 진행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코필러로는 콧볼축소나 화살코 교정은 불가능하며 코필러에 사용하는 필러 종류에 따라 비용과 가격, 유지기간, 후기에도 차이가 발생하며 주로 클레비엘, 테오시알, 래디어스, 아말리안, 퍼펙타 서브스킨, 레스틸렌, 칼슘필러 등이 추천할 만하며, 코필러 시술 후에 유지를 위해 리터치를 받으면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 모양을 조금만 높이고 싶을 때 간단한 코성형의 경우에도 절개를 하는 수술방법에서 벗어날 수 없었으며 결과적으로 붓기, 멍 때문에 외부 출입이 힘들었고 나중에 재수술을 할 경우에는 코 모양이 바뀌는 위험도도 높았다. 그러나 하이코, 에버코, 미스코, 이지코, 더블타이, 코필러 등은 비절개 코성형 시술이며, 그 중 콧볼축소나 화살코 교정이 가능한 더블타이는 코성형 종류 중에 많은 비중이 차지하고 있으며 수술하지 않고 최소 침습방법으로 콧볼축소와 화살코 교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하이코, 에버코, 미스코, 이지코, 더블타이, 코필러 등의 시술은 한 가지 방법이 아니라 시술 방법에 따라 각각의 장점만을 합쳐진 2가지를 복합 시술하는 것이 유리하다.  PDO실은 피부조직 내에 주입되면 실의 종류와 실 주입 수량에 따라 1~2년 전후의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 분해되면서 콜라겐 밴드가 만들어지고 코 모양을 지지시켜주는 효과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 중 에버코의 유지기간이 제일 길며 지지력이 다른 제품들보다는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미스코, 이지코는 하이코보다 더 굵은 코그 PDO실을 사용하므로 지지력과 유지기간이 길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코 모양을 간단하게 만드는 시술법은 인기가 아주 많다. 이에 관해서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코끝과 콧대를 높이는데 있어 하이코, 에버코, 미스코, 이지코, 더블타이, 코필러 등이 효과적이지만 시술 경험에 의해 코 상태에 따라 실의 특성을 고려하여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입하는 실의 수량에 따라 코 모양과 효과, 가격과 비용, 유지기간, 후기 등이 달라진다. 추가적으로 어떠한 모양도 코성형 수술이 가능한 전문 병원이나 잘하는 곳에서 하이코, 에버코, 미스코, 이지코, 더블타이, 코필러 등 시술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