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05 (금)
바늘구멍 취업난 속 특화된 전문직 CS강사와 CS리더스관리사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상태바
바늘구멍 취업난 속 특화된 전문직 CS강사와 CS리더스관리사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8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늘구멍 취업난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고용의 수가 증가하고, 새롭게 만들어지는 일자리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는 바로 서비스업이다. 서비스업은 사람이 중심이며 제품력으로 경쟁하던 시대적 변화에 따라 대체 불가의 업종이자 중요성과 차별화가 더욱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산업은 경제의 소프트웨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기에 경제 선진화 바람과 함께 성장하면서 그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것이다. 미국은 전체 창업 중 73%가 서비스업에서 이루어진다고 한다. 우리나라 또한 앞으로도 서비스 분야는 발전하고 증가할 산업이며 유망직종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정부에서도 취업난 해결을 위해 고용창출의 효과가 큰 서비스산업 육성에 대한 취지로 발의한 서비스 산업 기본법의 통과를 기다림과 동시에 각 부처에서 서비스산업 발전에 관한 여러가지 사업을 제안하고 공모 중에 있는 상황이다.
 
이 중심에 정부고용정책에 따라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CS강사양성기관 아이비CS아카데미가 있다. 취업대란 속에서 고용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아이비CS아카데미는 “고객만족 서비스의 실천을 위해 꼭 필요한 인력인 CS강사는 앞으로도 수요가 증가할 유망 직종이며, 다수의 기업에서 차지하는 위치 또한 필수적으로 변화됨에 따라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유능한 강사를 필요로 한다”며 덧붙여 “요즘 서비스 강의 역량 강화, CS리더스 관리사 자격증 취득 및 서비스 관련 교육 과정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이비CS아카데미는 CS교육과정을 기획, 개발, 운영, 평가하는 물론 CS경쟁력 우위에 설 수 있도록 하는 ‘CS강사 1급자격증’ 취득과 기업 입사 시 가산점, 국가기관 사내 인사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수 자격증이 된 국가공인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산업통상자원부 제2014-01호) 합격 대비반을 개설, 실업자국비지원과 재직자국비지원을 통해 수강료 전액지원으로 부담을 줄이되 소수정예 인원으로 교육의 질은 높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단체나 기업에서 의무 교육으로 실시되고 있는 ‘성희롱 예방교육 자격증’까지 추가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데 이 통합과정은 ㈜아이비코리아와 직업능력포털사이트 한국고용정보원에서 훈련과정검색 ‘서비스강사 양성 & 리더스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확인 가능하다.
 
아이비서비스강사학원의 황은진 교육상담매니저는 “아이비의 서비스 강의는 서비스마인드에 대한 확립과 강의스킬을 교육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 개개인의 차별화된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각자의 색깔로 소통하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충분한 교육과 관리가 함께 이루어지는 것이 장점이다”고 말했다.
 
아이비CS아카데미는 사업자 (주)아이비코리아로 서비스(CS)강사훈련과 국가공인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대비 기관으로서 전문 인재 양성은 물론 다양한 전문기업과의 MOU체결을 통한 우수 인재 알선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직업소개소로도 등록을 마친 바 있다.
 
자세한 교육 문의사항은 아이비 CS강사학원(www.ivycs.co.kr)을 참조하거나 전화문의(02-556-7309)로 할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