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0 (목)
[2020 보안기업] 코리아서버호스팅, 클라우드 및 보안 서비스 영역 확대
상태바
[2020 보안기업] 코리아서버호스팅, 클라우드 및 보안 서비스 영역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03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서버호스팅 조명래 대표이사.
코리아서버호스팅 조명래 대표이사.

코리아서버호스팅(대표 조명래)는 기존 호스팅, 클라우드 서비스에 보안관제 및 통합보안서비스를 도입시켜 보안을 강화하고 있으며,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까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를 쉽고 빠르게 실현시킬 수 있는 토탈 IT 인프라 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에 있는 기업이다.

특히 2020년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객 정보자산의 안전한 보관·관리를 위해 보안 상품 및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다음은 조명래 코리아서버호스팅 대표이사와 일문일답 내용이다.

△2019년 코리아서버호스팅 사업 성과에 대해

코리아서버호스팅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고, 특히 2019년 연말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019년을 마무리함에 있어 이런 큰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직원들에게도 감사한다.

2019년 코리아서버호스팅은 “보안”이라는 키워드를 호스팅, 클라우드에 접목하고 고객의 정보자산을 더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고심했다. 특히 몇 해 전부터 타 호스팅사들의 보안사고로 인해 불거진 고객들의 우려에 신뢰감을 주려고 노력해왔다. 그래서 2019년은 더욱 더 “보안”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해서 준비하였고 그 덕분에 고객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

△주력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소개

급변하는 IT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더불어 점점 치열해지는 무한 경쟁 사회 속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을 기반으로 입지를 다졌지만,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대규모 네트워크 환경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여 서버호스팅 외에도 클라우드 서비스, 도메인, SMS, 기업 솔루션 등 경쟁력 있는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비즈니스에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자사의 주력 서비스이기도 한 IT 시스템 운영에 대해서는 구축부터 운영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의 소리에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현장의 목소리에도 집중하고 분석하여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한 2020년 사업 전망은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면서 IT 환경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하지만 고객에게는 클라우드처럼 더 단순하고 많은 서비스가 보장되는 기술, 서비스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2020년에는 ‘차세대 보안’과 ‘융합’이라는 키워드로 더 많은 IT 업체들의 경쟁 및 제휴 관계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시장환경은 더욱 복잡해 질것으로 예상되며, 매일 쏟아져 나오는 관련 기술들로 인해 한시라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다양한 IT 서비스들의 융합도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하며, 자사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최상의 기술들을 클라우드에 접목시키기 위해 검증된 제품들과 제휴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이 더욱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우리 직원들과 대응 방법을 매일같이 찾고 연구하여 좋은 성과도 나오고 있다.

△2020년 귀사의 주요 사업에 대한 국내·외 전략과 목표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의 2020년 키워드는 ‘통합’이다. 유기적인 소통과 협동이 있어야 자사가 추구하는 “세상을 연결하는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제공”이라는 가치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클라우드 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아이콘으로써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위한 원천 자원 데이터 수집·가공이 필요하다. 이 과정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상호 운용이 가능하면서도 표준화된 개발 환경에서 개발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객 정보자산의 안전한 보관•관리를 위해 보안 상품 및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우리의 고객 중 중소기업도 많이 있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오피스 보안 상품, 컨설팅 서비스 등을 개발해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끝으로 고객사와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지금껏 코리아서버호스팅을 믿어준 고객들 덕분에 랭키닷컴 IDC 분야에서 7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클라우드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의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기존의 호스팅, 클라우드 서비스에 보안관제 및 통합보안서비스를 도입시켜 보안을 강화하고 있으며, 단순히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뛰어넘어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까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를 쉽고 빠르게 실현시킬 수 있는 토탈 IT 인프라 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게 해준 직원들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고객, 직원, 회사가 다같이 공동 성장하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