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1 09:55 (일)
퀀텀코리아, 오프라인 데이터 보호할 수 있는 ‘랜섬웨어 보호 팩’ 발표
상태바
퀀텀코리아, 오프라인 데이터 보호할 수 있는 ‘랜섬웨어 보호 팩’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03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오늘,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중요 오프라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랜섬웨어 보호 팩(Ransomware Protection Packs)’을 발표했다.

‘랜섬웨어 보호 팩’은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전 정의된 각각의 보호 팩에는 랜섬웨어 위협에 대해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모든 보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랜섬웨어 보호 팩은 군사 등급의 암호화 및 웜(한 번 기록 가능 여러 번 판독 가능의 뜻으로, 사용자가 한 번 데이터를 기록할 수는 있으나 한 번 기록된 데이터를 소거하거나 갱신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성질을 갖는 광디스크) 기술이 적용된 퀀텀의 고유한 액티브 볼트 기술을 기반으로 매우 안전한 오프라인 데이터 백업 사본을 생성한다.

‘랜섬웨어 보호 팩’에는 귀중한 고객 데이터의 보호, 보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는 퀀텀의 약속이 반영되어 있다.

테이프는 랜섬웨어를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미디어이자, 최신 사이버 공격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이미 입증되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디스크에 백업한다. 그러나, 랜섬웨어 바이러스가 백업 시스템에 침투하면 최종적으로 전체 백업 환경을 감염시킬 때까지 네트워크에 잠복해 있어 쉽게 탐지되지 않으며, 이후 랜섬웨어는 클라우드는 물론, 복제된 사본을 포함하여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를 감염시킬 수 있다.

데이터를 오프라인에 저장, 보호하면 상당한 이점을 확보할 수 있다. 디스크 손상 시에 라이브러리 안에 온-프레미스 오프라인 볼티드 파티션에서 중요 데이터를 저장하면 클라우드에서 운영 환경을 복구하는 복잡성을 줄일 수 있고, 이그레스 비용도 들지 않는다. 오늘날 테이프의 장점을 고려할 때, 오프라인 스토리지는 장기 데이터 보관을 위한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다.

퀀텀의 ‘랜섬웨어 보호 팩’은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액티브 볼트 소프트웨어 계층은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기존 퀀텀의 테이프 라이브러리 고객들은 인텔리전트 소프트웨어 보호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퀀텀의 스칼라(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볼트 기능은 테이프 본연의 안전한 오프라인 특성을 기반으로 라이브러리 내에 완전한 "에어-갭(air-gapped)" 볼트를 생성한다. 관리자는 테이프 미디어를 백업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중인 파티션에서 라이브러리 내의 논리적 영역인 액티브 볼트 파티션으로 이동시키는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현재 다른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인-라이브러리 볼팅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스칼라(Scalar) 라이브러리의 이러한 고유한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안전하게 보호되는 완벽한 오프라인 데이터 사본을 확보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테이프 처리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에릭 배이저(Eric Bassier) 퀀텀 제품 마케팅 총괄 선임 디렉터는 “랜섬웨어 및 기타 사이버 공격은 영화 및 TV 제작 분야뿐만 아니라,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우리 고객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이다. 테이프는 고유한 오프라인 속성으로 인해 데이터 사본을 가장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미디어이다. 퀀텀의 액티브 볼트(Active Vault) 인텔리전트 테이프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들은 이제 인적 개입없이 매우 안전한 오프라인 리포지토리에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