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30 (금)
마음도 같이 아픈 여드름흉터, 우리 가족 모두가 순하게 여드름 피부 관리하기!
상태바
마음도 같이 아픈 여드름흉터, 우리 가족 모두가 순하게 여드름 피부 관리하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7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히 치료해도 재발하기를 반복하는 골칫덩어리 뾰루지와 여드름, 더위가 이제 서서히 물러나는거 같지만, 자외선지수는 여전히 피부 보호가 필요한 수준까지 오르고 있다. 자외선은 날씨가 흐리고 구름이 낀 날에도 강도가 높게 나타날 수 있다. 가을철 자외선으로 악화된 여드름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보건복지부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일광화상을 유발하는 자외선B(UVB)은 7-9월에 최대치를 기록한다. 특히 3-9월, 태양 광선에 많아 피부 손상의 주범이 되는 자외선B는 자외선 파장 중에서도 피부에 가장 해롭다고 한다. 특히 8월에서 9월로 넘어가는 시기라 하더라도 피부를 손상하는 자외선의 위험성이 가장 높은 계절이다.
 
이처럼 자외선은 피부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공공의 적이다. 더욱이 환절기에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여드름 자국으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이 심해져, 여드름흉터로 악화될 수 있다. 또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피지분비를 활발히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여드름이 빈번히 발생하여 여드름 흉터와 자국 없애는 법으로 고민이 많아진다.
 
대개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 과한 화장품이나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은 간혹 여드름 생성을 부추길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성묘와 벌초를 앞두고 특히 각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며 방심하면 가을볕에 더 많은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장시간에 자외선에 노출되더라도 피부에 무리가 없고 피지컨트롤이 가능한 순수한 제품으로 피부를 숨쉬게 하고 관리해줘야 한다.
 
자외선은 피지분비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피지분비를 잡아주는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여드름을 단순한 피부트러블과 좁쌀여드름, 여드름자국으로 생각하여 약물이나 물리치료에 의지하는 것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일시적으로는 빠른 효과를 보이는 듯하지만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므로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여드름 피부 진정팩이 필요하다.
 
특히 민감성 피부는 손으로 좁쌀여드름 관리를 위해 쥐어짜거나 하면 여드름흉터로 인해 자국이 심하게 남을 수 있어 잠재성 여드름과 흉터까지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나치게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순한 여드름에 좋은 팩으로 여드름치료가 우선시 돼야 한다는 점이다.
 
이에 따른 하얀연탄 관계자는 “여드름 치료에 좋은 여드름 천연팩은 피부에 체계적이면서도 단계별 피부 관리법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여드름팩의 천연 성분이 더욱 피부에 잘 침투되야 하며, 하얀연탄 첨가물과 천연수를 병행하여 사용할 경우 환절기 피부 관리법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이마, 볼, 좁쌀 여드름과 모낭충과 피지 제거를 통해 여드름 치료 비용을 줄이는데 좀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하얀연탄 트러블팩은 하얀연탄홈페이지(www.hayantan.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