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35 (토)
성형, 쌍꺼풀 수술 후 붓기 관리... “호박즙, 멍크림, 얼굴경락 무엇이 좋을까?”
상태바
성형, 쌍꺼풀 수술 후 붓기 관리... “호박즙, 멍크림, 얼굴경락 무엇이 좋을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7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각종 성형수술과 출산으로 인한 부종 때문에 붓기 관리가 여성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안면윤곽수술, 이마성형, 쌍꺼풀수술, 눈성형, 양악 등 성형 붓기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성형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부종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아침에 얼굴과 팔, 다리 등이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 반면 수술 부종은 수술 과정에서 혈관 조직이 손상돼 혈관 내 혈장성분이 혈관 외부로 유출돼 염증이 발생해 나타나게 된다.
 
또한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를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혈액이 필요하고, 그 혈액을 만들기 위해서 수분이 필요한데 이 때 늘어난 수분 때문에 산모의 몸에 부종이 생기기도 한다. 대개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부종에 좋은 음식, 붓기 빠지는 음식, 붓기 제거 음료와 같은 민간요법에 의존하거나 얼굴경락, 붓기주사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민간요법으로 ‘얼굴이 갸름해지는 방법’으로 알려진 호박즙이 있는데 호박은 활발한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이나 수분을 배출해준다. 이러한 체내작용은 일반부기를 빼는 데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으나 조직의 손상으로 인한 염증이나 통증을 동반한 성형부기에는 그 효과가 미미하다.
 
얼굴경락은 안면근의 긴장을 완화하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데는 효과적이지만 역시 성형 붓기 케어에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이다.
 
성형수술로 인한 붓기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사용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돕기도 한다. 그 중 '보나플러스'는 미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멍, 부기, 흉터가 감소하고 통증을 완화해준다.
 
보나플러스 밴드락크림은 국화과 식물인 아르니카(ARNICA)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 브로멜라인(BROMELAIN), 피부 세포 재생인자인 식물배양 EGF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아르니카와 브로멜라인은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성형수술 후 많이 사용되는 천연성분으로 그 효능에 대해서는 다수의 임상실험과 SCI급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보나플러스 관계자는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코수술회복기간, 쌍수붓기기간, 얼굴 붓는 이유뿐만 아니라 멍 빨리 빼는 법, 턱밑 살이나 남자 볼살 빼는 법에 대한 관심도 크다”며 “보나플러스는 앞트임, 안면윤곽, 쌍커풀수술, 코성형, 지방이식으로 나타나는 붓기 뿐 아니라 지방흡입 후 관리, 출산 후 붓기와 같은 산후부종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나플러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bonaplus.co.kr/product/list.html?cate_no=4)를 참조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