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5 (토)
서비스강사(CS강사) 자격증 취득하여 취업난의 벽을 극복하자!
상태바
서비스강사(CS강사) 자격증 취득하여 취업난의 벽을 극복하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5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강동구청이 주관하는 ‘서비스경영매니저 취업과정 모집’이 구민의 큰 관심 속에서 지난 8월 20일 면접심사가 진행되었다.
 
‘서비스경영매니저’ 취업과정 참여자 모집은 강동구에서 고용노동부지원을 받아 야심차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청년 고용 절벽해소'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지원' '중장년 일자리찾기' 의 3마리 토기를 잡기 위한 취업 지원 사업이다.
 
강동구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책팀장(전영미)은 여름휴가와 모집기간이 겹쳐 이번 사업을 널리 알리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면서 전 직원이 여름철 무더위를 뒤로 하고 동분서주하며 홍보에 열과 성을 다했다고 전했다.
 
8월17일 모집 마감일 기준으로 30명 모집에 65명이 지원했으며 8월 20일 오후2시부터 3시간여 동안 다양한 형식의 면접이 이루어졌고, 고3 학생부터 80세 고령의 구민까지 참여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날 심사위원장을 맡은 강동구청 기획경제국 국장(김형숙)은 “무더위와 여름 휴가철 이라는 복병으로 인해 모집 인원이 미달이 될까 걱정했지만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면서 “경쟁력이 2:1이 넘어가는 것에 대해 직원들의 홍보 노력을 치하했으며 경제 부진속에 구민들의 취업 열정에 희비가 교차한다”고 전했다.
 
또한 “합격한 구민에 대해서는 가능한 100% 취업이 되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으며 아쉽게 탈락하신 분들 중에 배움과 취업의 의지가 있는 분들 의견을 반영하여 추후 프로그램을 편성해 ‘따뜻한 공동체 행복한 구민’이라는 강동구청 모토를 성실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경영매니저 취업과정은 9월1일(화요일)-10월23일(금요일) 2개월(84시간)과정으로 주3회 월요일, 금요일 0900-1300, 화요일 1300-1700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며 비지니스 에티켓, 고객만족경영,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등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다. 과정을 이수한 자는 서비스강사(CS강사) 1급 자격증이 주어지고 그 밖에 SMAT(서비스경영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서비스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강동구와 함께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고용노동부 지정 국비지원 훈련기관인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는 1996년 개원 이래 20 여년간의 기업 CS교육 경력과 서비스전문가 양성 훈련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서비스강사학원으로서 현재 서비스강사 자격증과정, CS강사 자격증과정,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과정, 이미지메이킹강사 자격증과정, 퍼스널컬러진단 전문과정, 성희롱예방교육강사 자격증과정,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정,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항공지상직 양성과정 등 다양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또한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는 2014년에 고용노동부로부터 실적평가(적합률, 개설률, 취업률) 1등급을 받은 훈련기관이다.
 
해당 훈련기관 관계자는 “30명 합격자에 대한 전반적인 수업을 주관하고 1:1 상담결과를 토대로 취업까지 연결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20년 서비스업계 경영과 취업인프라를 구축하여 강동구청의 취업관련 사업의 성공을 다짐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면서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 분들과 정보를 늦게 접하여 지원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고용노동부로 부터 지원되는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수시로 개강하여 교육참석 및 자격증 취득 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별도의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www.avacrew.com) 또는 (02-566-1023)으로 문의하면 국비지원 안내, 서비스자격증 취득안내, 취업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