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25 (금)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학사학위 취득희망자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 제시
상태바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학사학위 취득희망자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 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4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학력에 따른 연봉 격차가 심화되면서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고졸, 전문대졸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 대학에서도 편입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기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그 수요가 몰리는 추세다.
 
이렇게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자들에게는 시간 및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스마트러닝 도입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PC와 동일한 환경으로 모바일에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학업이 본업이 아닌, 직장인 또는 기타 다른 공부를 병행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도 편리한 시스템이다.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든 수강을 할 수 있는 장점 뿐만 아니라 공지사항, 학기스케쥴, 학사일정, 각종 일정들을 확인할 수 있어 직접 학교에서 수강하는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불안함을 없애주고 있다.
 
또한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이용하는 수강생의 대부분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없기 때문에 놓칠 수 있는 정보나 개인별 맞는 학습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해주었다.
 
특히 유학, 편입, 이직을 위해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수강생들에게 가장 큰 이점은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시켜 졸업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가 수여되고 학위 취득 후 일반, 학사 대학 편입이 가능하며 각 대학의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진학 이 가능한 자격이 주어진다는 점이다.
 
또한 수강생들이 중앙대학교의 일원이라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원격평생교육원에 등록하면 중앙대학교 학생증이 발급되고 도서관 이용 및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졸업 후에는 중앙대학교 졸업증명서가 발급되고 총동문회 가입도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한 수강생은 “현재 일을 하고 있어 학업 병행이 쉽지 않은데 원격평생교육원의 다양한 지원과 혜택으로 마음 편하게 공부에 집중 하고 있다” 라고 말해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생들을 위한 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2015학년도 2학기 모집 중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입학홈페이지(emecca.cau.ac.kr)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전화(02-820-6548)로 문의하면 1:1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