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5 (목)
퍼스널컬러진단 전문가, 이미지컨설턴트와 이미지메이킹 강사의 모든 것!
상태바
퍼스널컬러진단 전문가, 이미지컨설턴트와 이미지메이킹 강사의 모든 것!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4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춤과 음악으로 대중을 매혹시키는 가수, 다양한 색깔로 변신하는 카멜레온같은 연기자, 반듯한 용모와 빼어난 발음과 음색으로 정보 전달을 하는 아나운서, 다채로운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우아하게 때론 당당하게 걷는 모델 등등 누구나 한번쯤 연예인이나 방송인을 꿈꾸고 실제 직업으로 그 길을 가는 사람들도 있다.
 
숱한 도전과 수많은 경쟁을 뚫고 연예인 또는 방송인의 문턱에 들어서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다.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성장하려면 자기 관리와 개발에 좀더 집중해야 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연예인과 방송인들은 이러한 노력을 멈추질 않는다.
 
출중한 용모와 지적인 이미지의 대명사인 아나운서도 자질과 역량을 꾸준히 개발하고 그것을 대중앞에서 승화하기위해 자기 관리의 완결판인 ‘이미지메이킹’을 받는다. 이들이 받는 이미지메이킹은 차분하면서도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시선처리, 제스처, 패션연출, 헤어스타일 등  외적요소 뿐만 아니라 마인드컨트롤을 통한 발음, 발성 등 스피치 능력의 적응과 향상에 관한 내적요소에서도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의 조언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이미지메이킹은 최근들어 일반인들에까지 보편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취업을 위한 구직자 이미지메이킹, 금융권 등 다양한 기업의 직장인들을 상대로 하는 이미지메이킹, 백화점 및 보험 회사 등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강의,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등에 재직 중인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미지메이킹 등 좀더 세분화되어가고 있다.
 
서울 강남 소재의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 한 관계자는 곧 하반기 취업시즌이 시작되고 있어 구직자 뿐만 아니라 재직자들이 이미지메이킹 교육에 관한 문의가 집중되고 있다면서 이미지메이킹 교육의 핵심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유지 강화하며 부정적 이미지는 제거 축소 완화하는 것으로 외모, 패션 뿐만 아니라 언변, 제스처까지 이미지메이킹 범주에 들어가기 때문에 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에서는 이미지메이킹 강사 자격과정을 서비스 강사 자격과정 커리큘럼에 편성하여 수료시 스피치강사 1급자격증, CS강사 1급자격증, 성희롱예방 강사자격증과 더불어 이미지메이킹 강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과정을 개설하여 수강생들로부터 매우 인기가 높다고 한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 등록기관인 20년 전통의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는 위와 같은 다양한 자격증에 정통성과 신뢰성을 가지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지정 훈련기관으로서 구직자 및 재직자가 수강료의 60-100%까지 국비 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없이 능력과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여 취업이나 이직 성공률도 높힐수 있다고 전했다. 
 
국비지원 신청과 서비스 강사(CS강사), 스피치 강사, 성희롱예방 강사, 이미지메이킹 강사 자격증과정 문의는 인천아바, 대구아바, 그리고 서울본사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 홈페이지(www.ava96.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2-566-8200)로 문의할 수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