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20 (금)
붓기한의원 ‘한방다이어트로 굶지않고 살빼기’
상태바
붓기한의원 ‘한방다이어트로 굶지않고 살빼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1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다이어트, 아무리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살에 한번 절망하고 애써 뺀 살이 요요현상으로 돌아올 때 두 번 절망하게 된다. 요요가 오는 원인은 다양하다. 다이어트가 끝난 후 다시 원래대로 식단을 원상 복구시켜서 돌아가거나, 운동량이 줄어들어서 돌아가거나, 혹은 다이어트 방법이 잘못되어서 올 수도 있다.
 
요즘 인터넷에는 여러 가지 검증되지 않은 자칫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여럿 소개되어 있다. 무작정 살이 빠진다는 광고성 후기만 보고 도전했다가는 건강을 심각하게 망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쉽고 빠르게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는 방법을 택하는 이들도 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우선 몸의 성분 중 수분부터 빠져나가게 된다. 처음에는 수분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살이 쭉쭉 빠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차 그 속도가 느려지며 지방이 빠진 것이 아니라 수분을 머금고 있던 근육이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고 요요현상이 쉽게 올 수 있다.
 
붓기한의원의 이상엽 원장은 “다이어트는 꾸준히 운동과 식단 관리를 해야 하며 자신의 체질을 잘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이길 수 있듯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먼저 내 몸의 상태가 어떤지 알아야 내게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연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방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내 몸의 현재 상태를 체크한다. 어떤 부분이 약해져 있는지를 확인하고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약해진 부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힘을 실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한다. 갑작스레 체중이 변하게 되면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다이어트한약은 약한 부분을 메꿔주며 진행하는 보약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염려가 적다.
 
붓기한의원의 이상엽 원장은 “무조건 몸무게를 줄이기 보단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무작정 굶기보단 한의원다이어트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권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