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1 (금)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편리한 스마트러닝 시스템 도입으로 관심 집중
상태바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편리한 스마트러닝 시스템 도입으로 관심 집중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21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취업하기가 낙타 바늘구멍 들어가는 것만큼 어려워졌고, 평생직장의 개념도 무너졌다. 직업전문가들은 앞으로 현재의 직업 중 절반이 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을 제기한다. 이처럼 급격한 사회의 변화는 직업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은 대학 문턱에서도 불고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 또는 평생교육원이라 불리는 시스템이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강의를 해당 대학에서 수강하면 학점을 인정받고 일정 학점 이상이 되면 해당 대학 총장명의 학사학위수여가 가능하며, 본인의 노력 여부에 따라 조기 학사학위취득을 할 경우에 4년제 대학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 등이 가능한 제도이다.
 
대학교평생교육원들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직장인들을 위해 특별 과정을 마련하여 학점은행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상황에 맞춰 강의 시간을 주말로 돌리거나 원격강의로 진행해 수월하게 학위를 딸 수 있다.
 
매년 평생교육원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자들이 증가하면서 학점은행제 제도로 운영되는 교육 기관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최근 학사 편입 성공사례가 늘고 있는 중앙대학교평생교육원에 대해 알아보자.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시켜 졸업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가 수여되고, 학위 취득 후 일반, 학사 대학편입이 가능하며 각 대학의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진학도 가능하다. 학생 관리가 철저하기로 유명한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과 단위로 대학교육과정과 똑같이 운영해 기초부터 심화 실습 과정까지 원스톱 학생맞춤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이 중앙대학교의 일원이라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원격평생교육원에 등록하면 중앙대학교 학생증이 발급되고 도서관 이용 및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졸업 후에는 중앙대학교 졸업증명서가 발급되고 총동문회 가입도 가능하다. 수강 후 일정 학점을 취득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점도 원격평생교육원만의 큰 장점이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개인사정으로 대학 입학을 미루었던 산업체 근로자나 전문대학 졸업 후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학을 희망했던 전문학사들, 또는 방통대, 사이버대학, 일반학점은행 등을 통해 학사학위는 취득했으나 보다 우수한 네임밸류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모바일 학습을 통한 출석 인정, 자격증 취득 및 독학사 시험 대비 강좌 할인, 성적 우수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15학년도 2학기 모집 중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입학 홈페이지(emecca.cau.ac.kr)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전화(02-820-6548)로 문의하면 1:1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