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30 (목)
예쁜 얼굴 목표로 턱에 좋은 습관부터 페이스요가 하는 법까지…호박즙도 추천
상태바
예쁜 얼굴 목표로 턱에 좋은 습관부터 페이스요가 하는 법까지…호박즙도 추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01.31 0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대부분 사람의 얼굴은 인상을 정해주는 요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사람들이 제일 많이 보는 건 바로 모양이다. 얼굴 곡선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며 작은 얼굴을 가졌으면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고 한다. '소두 열풍' 때문에 최근 얼굴 작아지는 다양한 방법이 공유되고 있고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앞머리펌과 같은 얼굴을 작게 만드는 헤어가 같이 유행이 되고 있다. 얼굴 작아지는 습관과 소두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얼굴 스트레칭 하는 법

우리 몸의 습관만 바꿔줘도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다. 우선 얼굴을 스트레칭해서 근육을 이완시켜줄 경우 사각턱, 이중턱 등 뭉친 턱을 부드럽게 하고 부은 얼굴이 원래대로 돌아와 턱선이 갸름해진다. 또한 냉수와 온수를 찜질을 차례로 해주면 부기가 가라앉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질 수 있다. 얼굴이 작아지려면 턱살과 볼살을 빼야한다. 우선 볼살 빼는 법은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려준 다음 인중을 잡고 5초 동안 유지하고 원래대로 돌아가면 된다. 이 동작은 약 세 번 해주면 된다. 한편 턱살 빼는 방법은 귓볼 아래의 턱을 주먹으로 눌러서 상하운동을 해주는 것이다. 턱살 제거 스트레칭은 꾸준히 해야한다. 한편 마른 오징어나 껌같은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으면 턱이 나오면서 사각턱이 된다. 음식을 한쪽으로 씹는것도 턱을 상하게 한다.

부기 급하게 뺄 때 먹는 음식은?

호박은 붓기 빼는 데 좋으며 흔히 얼굴을 작게 만들때 호박즙이 많이 추천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에 좋으며 수족냉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이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또한 호박은 피로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작용을 한다. 한편 율무도 이뇨작용에 좋아 몸 속 수분을 관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소변을 통해서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고 붓기를 빼주는 데 도움이 된다. 신장 기능 하락으로 몸이 부으면 율무를 먹기도 한다. 수박도 붓기를 제거할 때 좋다. 수박에는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칼륨 성분은 몸 안에 축적돼 있는 노폐물이나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 수박의 아미노산,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붓기를 가라앉힌다. 또한 비타민C도 들어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