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13:05 (일)
탈레스, 시큐어 채널스에 IoT 보안 솔루션 위한 키 관리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플랫폼 제공
상태바
탈레스, 시큐어 채널스에 IoT 보안 솔루션 위한 키 관리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플랫폼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30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레스는 시큐어 채널스가 IoT 지원기기의 양자 내성 암호키를 보호하기 위해 탈레스의 키 관리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탈레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플랫폼은 사용자 및 제조업체에서 시큐어 채널스의 사이버보안 소프트웨어 기술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들은 이를 바탕으로, 모든 IoT 기기를 원천적 및 소급적으로 쉽게 보호할 수 있다.

탈레스의 엔터프라이즈 키 관리 플랫폼은 장기적인 데이터 보안을 위해 통상적인 암호 키 보다 긴 길이의 암호키의 보호를 위한 보안저장소를 제공한다. 시큐어 채널스의 암호체계인 XOTIC은 512 비트에서 8천 비트 이상의 암호화 강도를 제공한다. 이는, 양자 컴퓨팅 공격에 취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일반적인 256 비트 암호화보다 두 배 더 강력하다. 탈레스와 시큐어채널스가 제공하는 통합 키 관리 및 고급 암호화 솔루션을 활용하게 되면 고객들은 개발 중에 있거나 보유하고 있는 각 IoT 기기 모두를 아우르는 매우 안전한 아카이브 레벨의 데이터 보안이 가능하다.

이번 탈레스와 시큐어 채널스의 협업으로 제조업체와 고객에게 탈레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플랫폼인 Sentinel EMS를 통해 시큐어 채널스의 XOTIC 암호체계의 향상된 접근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적절한 보안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책임과 불이익을 부과하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규제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Sentinel EMS는 민감한 사용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기 제조업체에 보안 이점을 제공한다.

시큐어 채널스 리차드 블레치(Richard Blech) CEO는 “탈레스의 Sentinel Entitlement Management Software(이후, Sentinel EMS)가 진정한 시큐어 커넥티드 디바이스 1세대를 실현시켰다”라며 “최근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이 기기들이 실질적인 보호 없이 사용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entinel EMS를 통해 기기 내의 수많은 데이터 흐름을 보호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보안이 적용된 오프라인 환경 내에서 암호화를 실행, 관리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탈레스 CPL 사업부의 세바스찬 카노(Sebastien Cano) 수석 부사장은 "양자 컴퓨팅의 발전에 따른 현재 데이터 보안에 대한 위협은 향후 비즈니스 세계를 지배할 수도 있다"라며 "탈레스는 시큐어 채널스와의 협력으로 현재의 보안 수준과 관계없는 커넥티드 디바이스 보안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양자 컴퓨팅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잠재우고, 기업들이 민감 데이터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의 혁신과 발전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탈레스의 키 관리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플랫폼처럼 데이터 보안을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