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4 01:40 (토)
티바인, 2020 디지털 시대의 4가지 키워드 제시
상태바
티바인, 2020 디지털 시대의 4가지 키워드 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30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립적 시각에서 각 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도울 것

IT-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 티바인컨설팅(대표 정성일)은 2020년 우리의 생활까지 변화시킬 새로운 디지털 혁신 시대에 주목해야 할 4대 키워드로 ◇AI 에브리웨어 ◇셀프서비스 모델로의 이동 ◇IT 역할의 다변화 ◇사이버 위협 대응 등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바인은 올해 국내 주요 그룹사의 공통적인 신년 메시지와 목표를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중심 경영 및 신사업 발굴’로 파악했다. 이에 올해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투자 증대와 전환의 가속화, AI 적용의 광범위한 확대를 실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티바인은 앞으로 이 4가지 키워드가 적용될 기술로 ◇오토머신러닝(AutoML)이 적용된 ‘AI 플랫폼’ ◇개인의 모든 활동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저장되고 활용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클라우드에서 무한 확장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비전문가나 협업 사용자도 쉽게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쿠버네틱스 기반의 다양한 오픈소스 사용 및 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 ◇물리적 세계와 사이버 세계 간의 AI를 활용하여 협업을 자동화하는 ‘콜라보레이션 환경’ 구축 등을 꼽았다.

티바인 측은 올해 이 4가지 키워드와 같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디지털 혁신을 꾀하는 기업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검증된 기술과 솔루션을 ‘중립적 시각’에서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티맥스의 경쟁력 높은 비즈니스 지향 소프트웨어 기술과 제품에 기업 현장의 이슈와 요구사항을 반영하도록 지원한다. 미래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예측해 선제적으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촉매자 역할은 물론 티맥스가 추구하는 신기술을 시장에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티바인컨설팅 정성일 대표는 “과거의 IT 컨설팅이 글로벌 기술 위주로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국산 기술이 글로벌화되어 고객의 선택지가 더욱 넓어진 상태다”라며 “티바인은 티맥스 기술에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갖춘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해 기술 기반의 글로벌 컨설팅 회사로 도약할 것이다. 기업별 고유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업무 생산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