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16:45 (토)
침대 청소로 진드기 제거하는 꿀TIP!
상태바
침대 청소로 진드기 제거하는 꿀TIP!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18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무더위가 계속되는 날씨에 땀을 흘리며 잠을 청하는 날이 길어지고 있다. 몸에 분비되는 땀과 각질 등이 쌓여 침대 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침대청소에 신경을 써줘야한다.
 
일반적으로 침대에는 150~200만 마리 이상의 매트리스 진드기가 서식하고 있는데,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침대청소로는 진드기 제거가 쉽지 않다.
 
가장 많이 알려진 자외선 살균으로는 침대 진드기 제거 효과가 거의 없다는 실험결과가 여러 언론에서 보도되었다. 자외선으로 진드기를 죽이기 위해서는 한 장소에서 10분 이상 자외선을 쐬어줘야하는데 침대의 모든 면적을 실시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가정용 청소기의 경우 흡입력이 약하고, 스팀은 분사거리가 10cm만 떨어져도 60도 이하로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찾기 힘들다.
 
이럴 때 침대청소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침대청소 시 진드기 제거가 효과적으로 가능한 업체가 있어 화제다.
 
침대청소업체 닥터피쉬(닥터피쉬.com)는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기계를 이용하여 매트리스청소를 진행하는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침대청소에 고온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살균과 침대 진드기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진드기는 55도 이상의 온도에서 죽는 점을 포착하여 스팀이 아닌 80도 이상의 고온의 물을 강하게 분사하는 동시에 강력하게 흡입하여 마치 삶아 빤 듯한 효과를 낸다.
 
특히 진드기의 사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흡입력이 중요한데 일반적인 침대청소기계는 1개의 모터가 장착된 반면, 닥터피쉬의 침대청소 기계는 2개의 모터로 더욱 강력하게 흡입을 할 수 있어 침대 진드기 제거에 탁월하다고 한다.
 
진드기 제거 뿐만 아니라 뜨거운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침대 매트리스 오줌 제거나 침대 혈흔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독한 화학약품으로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고온의 물로 녹이면서 동시에 흡입을 하기 때문에 침대 얼룩 제거 또한 가능하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삶아 빤듯한 침대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독한 세제 걱정이 없고 진드기 제거에 효과적인 침대 청소업체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한다.
 
벌써 4년 째 침대청소를 받고 있는 강남구의 서지현씨는 “예전에 받았던 업체들은 자외선살균이나 스팀을 이용하여 청소를 했는데 그런 것이 효과가 없다는 뉴스를 보고 닥터피쉬를 찾았다. 삶아 빨은 효과가 나서 그런지 그전보다 더 만족하고 가려움도 사라져서 매우 만족한다” 라며 침대청소의 효과에 대해 말했다.
 
인생의 1/3을 보내는 침대, 그렇기 때문에 침대 매트리스 진드기와 각종 세균이 없는 깨끗한 침대를 사용해야겠다. 문의는 닥터피쉬(닥터피쉬.com), 전화(02-1661-9639)로 하면 된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