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5 (목)
반영구 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부작용없이 자연스럽게 하려면
상태바
반영구 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부작용없이 자연스럽게 하려면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17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대학생 K양(22세, 여)은 친구들이 여행이나 영어공부를 하며 방학을 보내고 있는 것과 달리 병원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올해 초 강남의 모 미용샵에서 눈썹문신을 한 직후 C형 간염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다.
 
최근 번거로운 메이크업 없이도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들어주는 반영구 헤어라인, 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입술문신, 두피문신 등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번에 비용을 들여 시술을 받으면 매일 아침 화장으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고 성형과 달리 저렴한 비용으로 외모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 또한 최근에는 연예인 뿐만 아니라 승무원이나 아나운서 등 각종 면접을 대비하여 호감형 인상을 갖기 위해 반영구화장 잘하는 곳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으며,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자들의 관심도 커져가고 있다.
 
그러나 일부 업체들이 저렴한 비용을 내세워 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과 같은 반영구화장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시술로 인한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바늘과 염색약 등이 비위생적으로 관리될 경우 백신이 없는 C형 간염에 감염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반영구화장은 단순한 미용 시술이 아닌 법적으로 의료행위에 해당되므로 성형외과나 피부과와 같은 병원이 아닌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반영구화장 전문 옵티마반영구센터 관계자는 “반영구화장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시술을 받을 경우 부작용 위험이 높고 부작용에 대한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옵티마반영구센터는 디자인과 상담을 담당하는 뷰티라이너와 성형외과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눈썹,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등 얼굴 전반의 반영구화장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연눈썹문신은 기존의 엠보기법을 보완한 3D엠보기법으로 피부손상이 없고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시술시간은 마취포함 1시간 내외이며 독일 아미아사의 디지털 기계로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을 하기 때문에 통증과 붓기가 적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눈썹 시술외에도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반영구 아이라인문신 시술을 받는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점막아이라인은 한번 시술로 눈망울을 두 배로 키워주어 또렷한 이미지를 연출하며, 언더아이라인은 점막에 갈색 쉐도우를 자연스럽게 바른 듯 시술함으로 시술 직후 어색하지 않아서 아이라인만으로 부족했던 눈을 더욱 깊고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모든 시술에는 안전성 표준에 부합한 천연색소를 사용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는데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아미아색소를 사용하여 색소 변화와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한편 옵티마반영구센터는 3개월 고객만족시스템을 통해 시술 후 3개월까지는 무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여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자연눈썹과 아이라인, 헤어라인 가격, 후기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ptimaacademyi.com)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