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3 03:50 (월)
오픈소스컨설팅 ‘플레이스 와스업’,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플레이스 와스업’,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29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마켓플레이스에 통합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플레이스 와스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이 제품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찾아서 구매, 이전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상점이다.

오픈소스 기반의 미들웨어 솔루션인 Playce WASup은 AWS 마켓플레이스에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무료 버전으로 제공된다. Playce WASup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이용하면 전문 엔지니어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시간 단위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이 부과되어 운영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Playce WASup 무료 버전은 AWS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고객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Playce WASup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미들웨어 솔루션으로, 웹 UI를 통해 제품 설치부터 구성까지 편리한 관리 기능과 세션 클러스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Playce WASup을 통해 오픈소스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인 아파치 톰캣을 더욱 쉽게 관리-운영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도구인 ‘스카우터 엑스’와 결합해 상세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또한 높은 수준의 아파치 톰캣 이해도를 통해 엔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커미터 수준의 패치를 제공한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26만여 명의 활성 사용자를 확보한 세계적인 플랫폼인 AWS 마켓플레이스에 Playce WASup을 출시함으로써 한국뿐 아니라 해외 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현지 파트너사를 확보하는 등 해외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