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05 (금)
종아리 알 빼는 법, 발생 원인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빼야해… 과한 운동은 자제
상태바
종아리 알 빼는 법, 발생 원인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빼야해… 과한 운동은 자제
  • 김지온 기자
  • 승인 2020.01.29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예쁜 각선미가 미의 기준이 되면서 종아리 알 빼는 법이 인터넷 이슈가 됐다. 최근 남자들도 미용에 신경쓰면서 종아리의 알을 풀어주고 있다. 신체에서 종아리는 몸 아래의 피를 상체까지 흐르게 한다. 그러므로 종아리의 혈액이 상체로 가지 못할 경우 알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근육이 과하면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빼도록 하자.

종아리에 알 배기는 이유는?

종아리의 근육은 발생하는 이유별로 2개로 볼 수 있다. 근육 발달형은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해서 종아리의 알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런닝머신을 비롯한 사람의 다리를 무리하게 쓰는 운동으로 인해 발생한다. 운동을 많이해서 종아리에 알 배기는 것이 싫으면 걷기 운동과 같은 가벼운 반복 운동을 추천한다. 만약 과체중이라면 종아리에 체중이 실리므로 종아리 알이 생긴다. 그러므로 가벼운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 근육이 발달하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종아리 사이즈가 크면 부종형이라 한다. 부종형 종아리는 피가 잘 통하게 하기 위해 다리를 많이 움직이고 스트레칭 하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폼롤러로 매끈한 종아리 만들기

홈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폼롤러로 하체 스트레칭을 하는 사람이 많다.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물개 운동은 종아리 근육을 자극해준다. 앉아있는 상태에서 폼롤러를 종아리 중앙에 놓아준다. 무게중심은 다리로 가야 폼롤러에 닿는 면적이 늘어나기 때문에 폼롤러에 다리를 올렸으면 물개 박수같이 좌우로 양 쪽 다리를 움직이면 된다.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발목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고 허벅지를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 인어공주 자세도 있다. 인어공주 자세처럼 오른쪽 다리는 기역자로 접고 왼쪽 다리를 뒤로 뺀다. 그 다음 종아리에 폼롤러를 수직으로 놓고 평행이 되게 잡아준다. 발목을 당겼으면 양옆으로 종아리를 움직여 통증 부위를 찾고 위아래로 10번 문지르면 된다. 스트레칭으로 폼롤러를 쓸 때 돌기가 있는 것을 쓰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