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20 (수)
겨울철에도 뜨지 않는 기초화장법 A to Z
상태바
겨울철에도 뜨지 않는 기초화장법 A to Z
  • 박범건 기자
  • 승인 2020.01.28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많은 뷰티레이터들이 등장해 선보여지면서 눈이부신 화장법을 보여준다.

이에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다양한 메이크업 비법을 알고있다.

그러나 셀럽들의 메이크업 비법을 따라한다 할지라도 어색하다고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문제는 오전에는 깔끔했던 화장이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메이크업이 떠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미성년자들도 메이크업을 즐기는데 기초지식 없이 메이크업을 지속한다면 예뻐보이려다가 되려 피부가 망가질 위험에 처한다.

이에 메이크업 기술보다는 기초화장법과 화장법을 올바르게 익혀야 한다.

그렇지만 매장에 가면 다양한 화장품이 쏟아져 화장을 시작하고 싶어도 잘 알지 못해서 시도조차 못할 경우가 많다.

이에따라 화장법과 더불어 건강한 피루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이와 함께 화장품의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다.화려한 화장법도 좋지만 피부가 좋아야 깔끔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하는 것 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피부를 정돈해서 메이크업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좋다.

피부를 가꿔 줄 기초 화장품에는 에센스, 스킨, 세럼, 로션 및 크림 등이 존재한다.

먼저 스킨은 세안하고 나서 피부를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고나서 에센스 및 세럼, 앰플 등을 바르는데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농축된 제품으로 세럼과 앰플이 이와 비슷하다.

이후 피부 보습의 역할을 하는 로션, 크림을 발라준다.

이때 로션은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줘 화장이 잘 먹게 해준다.

그리고 크림의 기능은 수분 및 영양을 피부에 주는 역할로 자기전 바르면 속 건조를 없애준다.

이렇게 피부가 촉촉해야 화장이 잘 먹는다.

다음 순서는 선크림인데, 이는 메이크업 전 발라준다.

선크림 바르는 이유는 노화를 막기위함이다.선크림을 발랐다면 얼굴빛을 정돈해 줄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일단 자신의 피부톤에 따라 메이크업의 베이스나 프라이머를 골라 피부톤을 정리한다.

이는 붉은기, 다크써클 등이 있는 피부를 깔끔하게 보이기 위함이다.

그리고 주근깨나 기미, 여드름 흉터가 있다면 컨실러를 사용해 가려준다.

이어 피운데이션으로 맑은 피부로 표현해주는데 이때 퍼프나 브러쉬, 손 등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해 꼼꼼하게 파운데이션을 발라서 자연스럽게 화장을 완성 시켜야한다.

비비 및 파운데이션을 잘 발랐다면 파우더를 통해 애써 한 피부 메이크업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이후 쉐딩, 하이라이더, 볼터치 등을 사용해 뚜렷한 화장을 원할 때 하면된다.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색조화장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먼저 눈썹을 채워주는데, 아이브로우를 이용해 눈썹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이후 눈 꺼풀에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등으로 뚜렷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이어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 해 좀 더 강렬한 속눈썹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입술 메이크업은 우선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 투명 글로즈를 발라준 후 본인이 원하는 틴트 및 립스틱을 활용해 화장을 완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