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2 05:35 (수)
제 2의 인생, 새로운 출발을 위한 발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상태바
제 2의 인생, 새로운 출발을 위한 발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07 1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에는 하나의 전공만으로는 승진이나 이직이 어렵기 때문에 경영, 복지, 심리 등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학위를 추가해 몸값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직장인, 취업준비생, 미래가 보장되지 않은 직장인, 출산 및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인생설계를 위한 자기계발 수단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각광받고 있다.
 
새로운 삶의 디딤돌이 되고 있는 학점은행제는 학교 안팎의 교육과 다양한 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학점을 얻으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데, 보통 교육부 장관이나 대학장에 의해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특히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과정은 본업에 충실하면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과정으로 강의 및 시험이 치뤄지므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
 
또한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는 일정 학점을 취득하면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일부 전문학교나 사이버 평생교육원 기관이 주는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사학위와는 차별화된 매력이 있다.
 
이에 더해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일단 학사학위를 따게 되면 다양한 부분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은 물론이고 재직 중인 경우에는 스펙을 더하는 효과도 있다.그러나 가장 중요한 점은 교육부 장관 명의보다는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의 메리트가 크다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뿐만아니라 중앙대학교 서울 캠퍼스 내에 있기 때문에 중앙대학교 부대시설 이용, 장학금 혜택 등 캠퍼스생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2015학년도 2학기 모집 중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입학 홈페이지(emecca.cau.ac.kr)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전화(02-820-6548)로 문의하면 1:1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