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0 (금)
대구 전통음식 뭉티기 생고기전문 유통단지 맛집, 고삐생고기
상태바
대구 전통음식 뭉티기 생고기전문 유통단지 맛집, 고삐생고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05 1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뭉텅이, 뭉치’의 경상도 사투리 뭉티기란 뭉텅 뭉텅 자른 한우 생고기라는 어원을 가지고 있다. 서울에서는 육사시미, 경상도에서는 뭉티기, 전라도는 생고기 등으로 불리운다.

그러나 대구 10미에도 등장할 만큼 건강과 미용에 좋은 뭉티기 생고기는 강장식품으로 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건강을 위한 웰빙 음식이자 주류와 함께 안주로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대구 전통음식이다. 그 중 대구뭉티기로 유명한 유통단지 맛집에서 고삐생고기가 특히나 많은 애주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대구 종합유통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대구지역 전통음식인 뭉티기 생고기전문 유통단지 맛집 고삐생고기는 두툼하게 씹히는 고소한 생고기와 대구 특유의 매콤한 기름장맛이 어울려, 술안주로는 더할 나위 없는 별미로 애주가들한테는 유명하다.
 
엑스코 맛집골목 내 위치에 있어 엑스코행사나 각종 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대구행사차 내려온 외지손님들이 원하는 단골회식메뉴는 단연 대구가 본고장 요리인 생고기와 막창을 꼭 먹어보고 간다.
 
고삐생고기는 대구 뭉티기로 항상 싱싱한 생고기의 맛과 그 맛을 풍미롭게 해주는 고삐만의 특제 양념장이 아주 일품이라 자주 찾게 된다고 한다. 고삐생고기는 2층의 넓은 공간을 갖춰 소모임 또는 단체모임으로도 손색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주인아주머니의 손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친숙한 장소이다.
 
또한 생고기, 육회 외에도 흑태찜, 코다리찜, 한우소고기버섯전골 등 다양한 메뉴도 갖추고 있어, 생고기를 못먹는 사람들도 다같이 즐길 수 있다. 단체모임이나 각종 회식에 어울리는 대구 생고기전문 엑스코 맛집이다.
 
유통단지 맛집 고삐생고기의 영업시간은 16시~ 02시로 매주 일요일 휴무다.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443-1번지, 예약문의 : 053-383-8883)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