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05 (토)
내부의 보안위협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기업 얼마나 되나
상태바
내부의 보안위협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기업 얼마나 되나
  • 길민권
  • 승인 2015.07.27 0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대한민국 정보보호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K-ISI 2015 개최
9월 15일,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실무자 대거 참석...현재 참가업체 모집중
오는 9월 15일 데일리시큐 주최 정보보호 최신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2015 대한민국 정보보호 인텔리전스 컨퍼런스’(K-ISI 2015)가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주요 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실무자 4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K-ISI 2015는 ‘보안 인텔리전스를 통한 내부의 보안위협 정확히 알고 대응하자’를 주제로 하고 있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많은 사이버 위협들은 보안장비를 우회하고 보안담당자의 눈을 속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공격자들은 더욱 인텔리전스하고 치밀하게 공격하고 있어 이를 방어하기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우리는 지금 내부에서 발생하는 진짜 사이버 위협을 정확히 알고 있을까. 이를 알고 대응하려면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이러한 상황에 정부기관과 금융기관, 기업 보안 책임자들은 어떤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을까. 바로 빅데이터나 클라우드를 활용한 인텔리전스한 보안솔루션과 보이지 않던 공격자의 흔적을 찾아 제거하고 차단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현재 정보보안 트렌드는 이 ‘인텔리전스’와 ‘보안가시성’에 집중돼 있다. 어떤 기관이나 기업이 보안 인텔리전스 서비스와 솔루션을 잘 활용하고 이를 통해 보안가시성을 확보해 정보보안 고도화를 이루어내느냐는 담당 실무자와 보안업계의 화두다. 

 
K-ISI 2015는 기관과 기업 보안 실무자들만을 대상으로 보안 인텔리전스와 보안가시성 문제를 놓고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APT 공격 최근 트렌드와 보안가시성 확보의 중요성, 보안인텔리전스 서비스를 통한 보안강화 방안, 이메일 보안을 통한 APT 공격 방어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보안가시성 확보 방안, 최신 보안모니터링과 네트워크 보안의 인텔리전스 등 깊고 다양한 정보들을 실무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로비에서는 다양한 최신 정보보안 솔루션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데일리시큐는 현재 국내외 관련 정보보안 기업들의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발표와 전시부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기업은 컨퍼런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핵심적인 기관과 기업 보안실무자들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제대로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관객 참관신청은 8월 중순 데일리시큐 홈페이지에 사전등록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K-ISI 2015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보안실무 관계자만 참석 가능하다. 기업에서 보안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를 위한 컨퍼런스로써, 이외 학생, 보안업체 관계자 등은 사전등록을 하더라도 참석이 제한된다.
 
이번 ‘2015 대한민국 정보보호 인텔리전스 컨퍼런스(K-ISI 2015)'에 발표와 전시참가를 희망하는 정보보안 기업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컨퍼런스 참가업체 문의담당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E-mail: mkgil@dailysecu.com
-참관객 사전등록 페이지: 8월 중순 오픈 예정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