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55 (금)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 한국R&D 센터 설립…모바일 보안 사업 강화
상태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 한국R&D 센터 설립…모바일 보안 사업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5.07.23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센터, 스마트폰과 모바일 디바이스 위한 보안 기술 개발에 주력
모바일을 위한 디지털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는 23일 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폰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보안 기술 개발에 주력할 신규 R&D센터를 한국에 설립한다고 밝혔다. 또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것이며 국내 금융권, 자동차 회사 등과도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설립될 R&D센터는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사용자들의 행동 양식을 반영하면서 동시에 안전하고 고성능의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에 연결되는 개인용 디바이스들이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경험이 크게 향상되는 동시에 안전한 연결 및 안전한 거래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OT는 한국 R&D센터를 통해, OEM 협력사들과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 R&D센터는 초기에는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들의 중요한 보안키와 크리덴셜 관리 분야에 집중할 예정이며 또한 엔드-투-엔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을 OEM사와 그들의 파트너사에까지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OT가 한국에서 주력할 기술은 다음과 같다. 우선 멀티-애플리케이션의 NFC 임베디드 보안칩(eSE)인 ‘펄 바이 OT’(PEARL by OT)는 시장에서 가장 큰 메모리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개인 및 기업 시장을 위한 안전한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이고 안전한 비접촉식 지불결제, 교통비 결제, 로열티 애플리케이션 등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최첨단을 자랑하는 스마트폰1억6백만개 이상에 채용되어 있다.
 
또 지불 방식의 다양성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는 가장 포괄적인 플랫폼인 UCP는 금융서비스 업체들이 디지털 크리덴셜을 안전한 방식으로 다양한 폼팩터와 디바이스에서 발행하고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지불 서비스에서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해 주는 플랫폼이다.
 
한편 eUICC 및 서브스크립션 관리 솔루션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들이 원격으로 다운로드하고, 활성화하고, 모바일 구독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엔드-투-엔드 연결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OEM사업자들이 대상 국가와 대상 네트워크에 독립적인 객체를 만들 수 있도록 해 주며, 동시에 MNO 크리덴셜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확보해 준다.
 
OT는 삼성전자를 포함해 휴대폰 제조사들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및 갤럭시 S6 엣지 등에 이미 PEARL by OT가 장착되어 있다. OT는 삼성 페이 서비스를 유럽에서 론칭할 때 첫 번째 파트너로 선택되었다. 또한 양사는 협력을 통해 갤럭시 S6 및 갤럭시 S6 엣지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비접촉식 지불결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PEARL by OT를 통한 안전한 지불 결제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OT는 OEM 협력사들과 전세계 서비스 사업자들의 생태계를 연결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OT의 CEO인 디디에 라무쉬(사진)는 “한국에 설립된 R&D센터는 전세계 12번째이자 아시아 4번째 R&D센터로, OT의 디지털 보안 솔루션 및 핵심DNA인 혁신을 보여주는 곳이 될 것이다”라며 “OT는 고객의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요한 협력사인 삼성전자에 더욱 가까이 위치하게 됨에 따라, R&D센터를 통해 안전한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차세대 솔루션을 더욱 빨리 개발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