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4 03:00 (일)
블루코트,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 ‘패킷쉐이퍼S 시리즈’ 발표
상태바
블루코트,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 ‘패킷쉐이퍼S 시리즈’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5.07.22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제어 기능 제공
IT관리자들은 이러한 웹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컨텐츠들을 관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웹 내부에 ‘중요업무’와 ‘악성 컨텐츠’가 섞여 있으며, 성능 저하를 야기할 가능성을 상시적으로 내재하고 있지만 기존의 전통적인 분류방법으로는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제 안정적으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접속은 물론, 대역폭 보장, 유연한 용량 증가 가능 여부, 직관적인 모니터링 지원 등이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웹 보안 기업 블루코트코리아(대표 김기태)는 오늘, 주요한 어플리케이션 및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 솔루션인 ‘패킷쉐이퍼(PacketShaper) S시리즈’를 발표했다.
 
패킷쉐이퍼 S시리즈는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S200(소형), S400(중형), S500(대형) 등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패킷쉐이퍼 S시리즈는 기존 제품에 비하여 안정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자체 운영시스템 탑재, 다양한 확장 슬롯(NIC) 제공, 장비 교체 없이 라이선스 변경만으로 대역폭 조절 가능, 블루코트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보안 정보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분류하는 방어 시스템인 웹펄스(WebPulse)를 패킷쉐이퍼와 함께 사용하여 URL 및 앱을 속성에 따라 빠른 속도로 확인해 분류할 수 있는 웹펄스 익스프레스가 내장되는 등 기능이 크게 강화되었다.
 
패킷쉐이퍼 S시리즈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카테고리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함으로써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전체 운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각 상황에 맞는 적절한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률 및 성능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며 공용 프로토콜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임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한 각 연결 상태를 추적한다.
 
특히 패킷쉐이퍼는 SaaS, 소셜 미디어, 오락 영상 및 음성/영상 통신과 같은 웹 접속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사용자의 요청을 받은 모든 웹 컨텐츠는 공동 작업, 게임, 소셜 네트워크와 같은 80개 이상의 논리적 주제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된다. 이러한 웹 컨텐츠 제어 및 웹 위협 가시성 수준은 멀웨어 및 피싱과 같은 보안 위협, 법적인 문제 및 적합성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바람직하지 않은 컨텐츠가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패킷쉐이퍼 S시리즈는 우선 순위에 따른 트래픽 제어가 가능하여, 주요 어플리케이션 및 컨텐츠에 대역폭을 할당하여 비업무용 트래픽의 영향을 줄여 효율적인 트래픽 제어가 가능하다.
 
블루코트코리아 김기태 사장은 "패킷쉐이퍼 S시리즈는 네트워크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과 앱과 컨텐츠의 성능 제어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다. 블루코트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객 요구에 맞춘 제품 및 기술 개발에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