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00 (수)
시스코 ACI, 데이터센터 생산성 증대, 비용 절감 효과
상태바
시스코 ACI, 데이터센터 생산성 증대, 비용 절감 효과
  • 길민권
  • 승인 2015.07.21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N, NFV, 자동화 기술로 다양한 고객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
시스코 코리아(대표 정경원)는 ‘시스코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가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 자동화 기능 등 차세대 데이터센터에 핵심적인 역량을 제공, 국내 데이터센터 비즈니스 선두 기업 LG CNS의 데이터센터에 도입됐다고 밝혔다.
 
시스코 ACI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인프라 아키텍처로서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IT 운영을 위한 시스코의 접근법이다. 시스코ACI의 핵심 구성요소는 APIC(Cisco Application Policy Infrastructure Controller)와 Nexus 9000 이다. APIC 는 ACI 패브릭, 정책 프로그래밍, 모니터링 등을 위해 단일화된 자동화 및 관리 포인트이며, 시스코 Nexus 9000 는 최고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스위치 제품이다.
 
따라서 시스코 ACI 를 도입한 데이터센터는 고객 서비스 현황 변화를 쉽게 감지하고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다. 또한 일일이 수작업을 해야 했던 업무를 자동화해 관리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다. 개방형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표준을 통해 기존 투자를 보호하는 것도 시스코 ACI의 강점이다.
 
이에 국내에서는LG CNS가 시스코 ACI를 인천 데이터센터에 도입,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했다. 그 결과 LG CNS는 시스코 ACI 도입을 통해 고객 현황에 따라 가상으로 네트워크를 자유롭게 분할할 수 있는 하나의 통합된 네트워크만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효율성은 증대되고, 고객 요구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장 김종완 상무는 "LG CNS 인천 데이터센터에 시스코 ACI를 국내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성과 서비스 민첩성 향상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되었으며,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분야 선두주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LG CNS는 상암IT센터,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가산데이터센터, 인천데이터센터를 운영중이다. 또한, 2008년 국내 최초로 서버, 스토리지 등 IT 인프라를 유틸리티 방식으로 제공하는 본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첨단 플랫폼을 개발하며 클라우드 역량을 높여 왔고,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대상의 퍼블릭 클라우드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 코리아 손일권 부사장은 “국내 IT 선두 기업인 LG CNS의 데이터센터에 시스코 ACI가 도입되어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 특히 데이터센터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거나 고객사 요청에 따라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확장하고 구성에 필요한 장비를 구축해야 한다. 이에 일반적으로 네트워크를 계획적으로 확장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과 비용이 투입되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시스코 ACI는 데이터센터가 풀어야 할 과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IT 시장에서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