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45 (수)
하나쯤 갖고있는 에코백, 언제부터 시작됐을까?… 손빨래 노하우 및 에코백 개성찾기
상태바
하나쯤 갖고있는 에코백, 언제부터 시작됐을까?… 손빨래 노하우 및 에코백 개성찾기
  • 정호연 기자
  • 승인 2020.01.24 0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최근 환경을 보호하자는 목소리가 상승하고 있다.

환경보존을 위해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 사용 자제하기 등 운동이 계속되고 있다.

국가에서도 일회용 비닐봉투, 플라스틱 컵 규제를 통해 사용되어 지는 양이 줄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스레 일회용품이 아닌 에코백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 또한 많이 보이고 있다.에코백은 환경을 적게 해치는 것으로 면이나 컨버스천 등을 활용해 제작한 가방을 말한다.

환경을 해칠 수 있는 소재 허비를 감소시키는 뜻에서 사용됐다.

에코백은 주로 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땅 밑에서도 분해되고 화학용품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오염이 적다 할 수 있다.

에코백이 시작된 것은 영국의 패션디자이너가 환경보호단체들과 서로 선보이며 시작됐다.

한편, 에코백 열풍으로 인해 에코백의 대량구매 역시 환경문제가 될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에코백 구매 시에도 개인에 따라 선택지가 많다.

먼제 천의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레터링이나 프린팅 등으로 강조할 수도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플리츠 에코백, 버킷 에코백, 복조리 에코백 등 가방의 형태에서 차이점을 만들 수 있다.

계절에 맞게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추운 겨울날 에코백으로는 따뜻해보이는 소재를 활용한 코듀로이, 스웨이드 등의 에코백을 추천한다.

이에 차분한 컬러감을 더한다면 겨울철 어울리는 에코백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